6Comments
2Soo
2004.07.26(월) 오전 10:26:52
인기 많았던 게임중에.. 이상한 이름이 없는걸 보면 ㅎㅎㅎ...
성천사
2004.07.26(월) 오후 03:01:27
다른 분들은 어떨지는 모르지만 저는 게임이름에는 그리 큰 신경은 쓰지 않습니다. 게임하다보면 그 게임이름마저 자신이 줄이고 싶은데로 줄여서 말하고... 게임이 재미있다면 그리 큰 상관은 없을듯 보입니다. 하지만 제목을 보고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도 있으니 그것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플뢰헨블리츠
2004.07.26(월) 오후 06:55:17
성천사님이 말씀하셨듯 좋고 나쁘고 별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과 신경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도 제목은 어감을 좋은것을 사용하고 기억에 많이 남을 수 있는것 그리고 게임의 느낌을 잘 살려줄 수 있는 단어나 의미를 가진 문장을 사용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래야 기억에 오래남고 나중에 할거 없거나 그럴때 아 그거나 해볼까? 라는 광고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________^/
폭을 좁혀 본다면 액션게임 Quake같은 경우 살 떨리는 전투를 의미 할 수 있는거고 전율을 줄것 같다라고 연상도 해주는 아주 좋은 제목입니다. 또 MMORPG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의 경우 카멜롯의 암흑시대 라는 표현과도 같이 중세시대의 그 느낌을 재대로 말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마비노기와 같이 환타지의 고향인 고대 북유럽에서 음유시인을 통해 전해내려오는 노래란 뜻으로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이구요. 자신의 게임은 어떤 느낌일까 생각하면서 이쁘게 지으면 더욱 애착이가고 좋겠죠?
그래도 제목은 어감을 좋은것을 사용하고 기억에 많이 남을 수 있는것 그리고 게임의 느낌을 잘 살려줄 수 있는 단어나 의미를 가진 문장을 사용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래야 기억에 오래남고 나중에 할거 없거나 그럴때 아 그거나 해볼까? 라는 광고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________^/
폭을 좁혀 본다면 액션게임 Quake같은 경우 살 떨리는 전투를 의미 할 수 있는거고 전율을 줄것 같다라고 연상도 해주는 아주 좋은 제목입니다. 또 MMORPG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의 경우 카멜롯의 암흑시대 라는 표현과도 같이 중세시대의 그 느낌을 재대로 말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마비노기와 같이 환타지의 고향인 고대 북유럽에서 음유시인을 통해 전해내려오는 노래란 뜻으로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이구요. 자신의 게임은 어떤 느낌일까 생각하면서 이쁘게 지으면 더욱 애착이가고 좋겠죠?
주석
2004.07.26(월) 오후 09:35:56
판타지에이지 -_- 평범한뒈 -_-;; 긁적.........
판타지에이지 : 얼라이언스 엔 호스틸
판타지에이지 : 파이널 에이지
판타지에이지 : 얼라이언스 엔 호스틸
판타지에이지 : 파이널 에이지
Raven
2004.07.27(화) 오전 01:33:25
첫인상에 영향을 미치는것 같습니다.
전 제목을 딱 보면 '어... 대충 이런 게임일까?'하고 들어가보는 경우가 많거든요. ^^;
전 제목을 딱 보면 '어... 대충 이런 게임일까?'하고 들어가보는 경우가 많거든요. ^^;
박대성
2004.08.03(화) 오후 11:59:46
전체적인 분위기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겠죠..
이름이 무협이나 판타지쪽은 확 구분할수 있기때문에.. 사람들이 하고 안하고 결정하죠..
제목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봐도 됩니다.
이름이 무협이나 판타지쪽은 확 구분할수 있기때문에.. 사람들이 하고 안하고 결정하죠..
제목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봐도 됩니다.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954개 / 검색된 게시물: 954개
글번호 |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좋아요 | 싫어요 | 작성일 | |
---|---|---|---|---|---|---|---|
[기타]질문 답변 외 글은 자유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 머드클럽 | 4341 | 0 | 0 | 2004-01-01 | ||
434 | [기타] 고블린 주소 바뀌었네요.. [1] | 장동석 | 1743 | 0 | 0 | 2004-07-27 | |
433 | [hanlp] 종료시 위치저장했다가 다시불러올때 그 장소로 가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냉무) | 세인트타킨 | 1681 | 0 | 0 | 2004-07-27 | |
432 | [hanlp] [질문]로비의 회복상승 루틴 [2] | 이 강 | 1944 | 0 | 0 | 2004-07-26 | |
431 | [hanlp] 사람들이 게임 이름에 많이 신경쓰나요? [6] | 천무혼 | 2061 | 0 | 0 | 2004-07-26 | |
430 | [기타] 강호무림 주소가 바뀌었나요? [2] | 신윤수 | 2016 | 0 | 0 | 2004-07-25 | |
429 | [hanlp] 질문이요~! [3] | 세인트타킨 | 1735 | 0 | 0 | 2004-07-25 | |
428 | [기타] 자체 머드를 만들려면..? [3] | GrayRese | 1788 | 0 | 0 | 2004-07-25 | |
427 | [기타] 머드에서의 인터페이스... [10] | 플뢰헨블리츠 | 2030 | 0 | 0 | 2004-07-24 | |
426 | [기타] 게임(텍머) 만들땐 어떤 순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6] | 천무혼 | 1919 | 0 | 0 | 2004-07-24 | |
425 | [mordor] 머드 여는 방법과 머드소스 올리는방법좀. [2] | 강민 | 2039 | 0 | 0 | 2004-07-23 | |
424 | [기타] 질문!! [1] | Jero | 1976 | 0 | 0 | 2004-07-23 | |
423 | [기타] 제 3의 눈 안돼요.. | 미카가미 | 1878 | 0 | 0 | 2004-07-22 | |
422 | [hanlp] 다시 질문입니다. hanlp질문 [1] | 세인트타킨 | 1934 | 0 | 0 | 2004-07-21 | |
421 | [hanlp] HanLPWin102<-- 이거 수정어떻게? [1] | 세인트타킨 | 1766 | 0 | 0 | 2004-07-20 | |
420 | [hanlp] 이 오류메시지 뜻이? [1] | 천무혼 | 1961 | 0 | 0 | 2004-07-20 | |
419 | [hanlp] 잘못된것 있습니까? | 천무혼 | 1681 | 0 | 0 | 2004-07-20 | |
418 | [기타] 우연히 MudMaker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요.. [1] | Darkmaster | 1821 | 0 | 0 | 2004-07-20 | |
417 | [hanlp] hanlp에서 작업할때 필요한.. [3] | 2Soo | 1960 | 0 | 0 | 2004-07-19 | |
416 | [기타] 답변좀 부탁드려요 [1] | 플루 | 1844 | 0 | 0 | 2004-07-19 | |
415 | [circle] 제가.윈도우로.컴파일러하려고하는데요. [2] | 이정민 | 2058 | 0 | 0 | 2004-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