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lp][답변] say() 함수에서 다른사람의 프롬프트 출력하는 예제
MaGuN
1,831
0
0
2004-02-10 00:24:47
먼저 lib/adm/master/efun/say.c 화일을 열고 say() 함수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 say.c -----------------------------
varargs void say(string msg, mixed exclude) {
object me, ob, *obs, room;
if (this_player()) me = this_player();
else me = previous_object();
if(objectp(exclude))
exclude = ({ me, exclude });
else if(pointerp(exclude))
exclude += ({ me });
else if (!exclude)
exclude = ({ me });
if( !(room = environment(me)) ) return;
obs = all_inventory(room);
obs -= ({ me });
foreach( ob in obs ) {
message("say", msg, ob );
if( ob->query("사용자") ) ob->write_prompt(0);
}
}
------------------------ 여기까지 ----------------------
그런 다음 lib/adm/master/simul_efun.c 화일을 열고..
#include <config.h> 라고 되어 있는 줄의 바로 윗줄쯤에..
#include "/adm/master/efun/say.c" 라고 입력해 놓습니다.
머드를 리부팅하면 적용 됩니다.
1Comments
MaGuN
2004.02.10(화) 오전 00:35:33
lib/adm/master 디렉토리의 화일들이나... lib/adm/master/efun 화일을 수정하고
머드에 적용시킬때 게임내에서 lib/adm/master/basic 화일을 갱신 시켜주어도
적용이 가능합니다만.. 화일에 에러가 있을시에는 방폭이 날수도 있으니.. 만약 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도중이라면 안전하게 리부팅을 하는것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
총 게시물 956개 / 검색된 게시물: 95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