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MaGuN
2004.02.09(월) 오후 11:19:37
user.c에 루틴을 넣어두게되면 사용자들 마다 다른 시간에 메세지가 나갈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lib/adm/daemons 디렉토리에 시간에 관계된 데몬을 만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데몬들의 역할은 대부분 일반적인 오브젝트(아이템이나, 몬스터)로 처리할수도 있습
니다만.. 게임내에서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어야될 필요가 없을때.. 데몬으로
만드는것이 효율적일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lib/adm/daemons/time.c 화일을 하나 만들고.. 이곳에 create() 함수를
만들어 놓습니다.
create() 함수는 오브젝트가 생성될때( 데몬도 오브젝트입니다. ) 처음 한번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루틴이 될것 같습니다.
#include <uid.h>
void create() {
call_out("time",600);
}
void time() {
사용자들에게 메세지를 출력해 주는 부분...
call_out("time",600);
}
이런식이 될것입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lib/adm/daemons 디렉토리에 시간에 관계된 데몬을 만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데몬들의 역할은 대부분 일반적인 오브젝트(아이템이나, 몬스터)로 처리할수도 있습
니다만.. 게임내에서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어야될 필요가 없을때.. 데몬으로
만드는것이 효율적일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lib/adm/daemons/time.c 화일을 하나 만들고.. 이곳에 create() 함수를
만들어 놓습니다.
create() 함수는 오브젝트가 생성될때( 데몬도 오브젝트입니다. ) 처음 한번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루틴이 될것 같습니다.
#include <uid.h>
void create() {
call_out("time",600);
}
void time() {
사용자들에게 메세지를 출력해 주는 부분...
call_out("time",600);
}
이런식이 될것입니다.
MaGuN
2004.02.09(월) 오후 11:21:28
참고로 만약... 이 time.c 라는 데몬이 머드가 실행되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고 한다면 lib/adm/config/preload 화일에 /adm/daemons/time
라고 한줄 추가를 해 주면 됩니다.
하려고 한다면 lib/adm/config/preload 화일에 /adm/daemons/time
라고 한줄 추가를 해 주면 됩니다.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943개 / 검색된 게시물: 943개
글번호 |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좋아요 | 싫어요 | 작성일 | |
---|---|---|---|---|---|---|---|
[기타]질문 답변 외 글은 자유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 머드클럽 | 4284 | 0 | 0 | 2004-01-01 | ||
223 | [hanlp] 오류메시지 [4] | 천무혼 | 1802 | 0 | 0 | 2004-02-11 | |
222 | [기타] [제3의눈]에서 열쇠 만드는것 어떻게 하나요?": | 데모닉 | 1714 | 0 | 0 | 2004-02-11 | |
221 | [기타] 누가 자꾸 제 계정을.. [1] | 크리스Kof | 1645 | 0 | 0 | 2004-02-10 | |
220 | [hanlp] 무슨 경고 일까요???? [4] | 새천사 | 1738 | 0 | 0 | 2004-02-10 | |
219 | [hanlp] 허걱! 왜 무기 장비가 저장되지 않죠? | 박대성 | 1710 | 0 | 0 | 2004-02-10 | |
218 | [hanlp] 사용자 정보를 출력하게 하고 싶어요... [1] | 박대성 | 1780 | 0 | 0 | 2004-02-10 | |
217 | [hanlp] 어디가 잘못된건가요? [3] | 천무혼 | 1806 | 0 | 0 | 2004-02-10 | |
216 | [hanlp] 분수 마셔 를 치면 [4] | 천무혼 | 1788 | 0 | 0 | 2004-02-10 | |
215 | [hanlp] 한엘피에서 안시 [2] | 천무혼 | 1720 | 0 | 0 | 2004-02-10 | |
214 | [hanlp] 체력,마력 게이지바 만드는거있잖아요 [2] | 천무혼 | 1806 | 0 | 0 | 2004-02-10 | |
213 | [hanlp] 채널에 문제가 있는듯 한데요. 다른분들은? [1] | 새천사 | 1860 | 0 | 0 | 2004-02-10 | |
212 | [hanlp] 쥬데직에 콜아웃들....... [2] | 탈퇴 | 1745 | 0 | 0 | 2004-02-10 | |
211 | [hanlp] 데몬에 관한 질문~!! [2] | 탈퇴 | 1695 | 0 | 0 | 2004-02-10 | |
210 | [hanlp] 특수한 무기를 만들고 싶은데요... [6] | 박대성 | 1985 | 0 | 0 | 2004-02-10 | |
209 | [hanlp] [참고] call_out() 함수 사용법. | MaGuN | 1734 | 0 | 0 | 2004-02-10 | |
208 | [hanlp] [답변] say() 함수에서 다른사람의 프롬프트 출력하는 예제 [1] | MaGuN | 1713 | 0 | 0 | 2004-02-10 | |
207 | [hanlp] 아래 질문 이이서 입니다. ^^.. | 박대성 | 1558 | 0 | 0 | 2004-02-09 | |
206 | [hanlp] 프롬프트 출력좀 가르쳐주세요.. [1] | 박대성 | 1558 | 0 | 0 | 2004-02-09 | |
205 | [hanlp] 종료 장소 쿼리가 뭐하는거지요?? [2] | 박대성 | 1680 | 0 | 0 | 2004-02-09 | |
204 | [hanlp] call_out 관련 질문.. [2] | 탈퇴 | 1895 | 0 | 0 | 2004-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