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MaGuN
2004.02.09(월) 오후 11:19:37
user.c에 루틴을 넣어두게되면 사용자들 마다 다른 시간에 메세지가 나갈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lib/adm/daemons 디렉토리에 시간에 관계된 데몬을 만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데몬들의 역할은 대부분 일반적인 오브젝트(아이템이나, 몬스터)로 처리할수도 있습
니다만.. 게임내에서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어야될 필요가 없을때.. 데몬으로
만드는것이 효율적일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lib/adm/daemons/time.c 화일을 하나 만들고.. 이곳에 create() 함수를
만들어 놓습니다.
create() 함수는 오브젝트가 생성될때( 데몬도 오브젝트입니다. ) 처음 한번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루틴이 될것 같습니다.
#include <uid.h>
void create() {
call_out("time",600);
}
void time() {
사용자들에게 메세지를 출력해 주는 부분...
call_out("time",600);
}
이런식이 될것입니다.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lib/adm/daemons 디렉토리에 시간에 관계된 데몬을 만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데몬들의 역할은 대부분 일반적인 오브젝트(아이템이나, 몬스터)로 처리할수도 있습
니다만.. 게임내에서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어야될 필요가 없을때.. 데몬으로
만드는것이 효율적일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lib/adm/daemons/time.c 화일을 하나 만들고.. 이곳에 create() 함수를
만들어 놓습니다.
create() 함수는 오브젝트가 생성될때( 데몬도 오브젝트입니다. ) 처음 한번 실행되는
함수입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루틴이 될것 같습니다.
#include <uid.h>
void create() {
call_out("time",600);
}
void time() {
사용자들에게 메세지를 출력해 주는 부분...
call_out("time",600);
}
이런식이 될것입니다.
MaGuN
2004.02.09(월) 오후 11:21:28
참고로 만약... 이 time.c 라는 데몬이 머드가 실행되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고 한다면 lib/adm/config/preload 화일에 /adm/daemons/time
라고 한줄 추가를 해 주면 됩니다.
하려고 한다면 lib/adm/config/preload 화일에 /adm/daemons/time
라고 한줄 추가를 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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