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머드클럽 문의하기 카카오톡
즐겨찾기 추가plus 머드클럽이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sub image
[hanlp]특수한 무기를 만들고 싶은데요...
member photo 박대성 6 2,022 0 2004-02-10 00:37:47
0
6Comments
member photo
2004.02.10(화) 오전 00:40:02
흠 오늘도 쭈욱 글을 읽어보고 있는 혼입니다.. ㅎㅎ
이방법은 207번글의 마군님의 답변을 보면 쉽게 해결될것같습니다.
그와 같은 데몬을 만들어서 일정시간마다 돌아가게 한다음.
돌아가는 함수 내용은
"무기명"을 체크하여서 해당 무기를 무장하고 있을경우 피를 깍아주면 될것 같습니다.
member photo
박대성 2004.02.10(화) 오전 00:44:10
음.. 데몬을 하나 만드는 수밖에 없는건가요..

그것을 여기다 응용할 수도 있는군요 :-) 저는 시간이나 날짜표시할때만 쓸수있다고 생각했는데..
member photo
MaGuN 2004.02.10(화) 오전 00:47:51
만약 무기에 관한 부분에 루틴을 넣어 둔다면.. call_out() 으로 처리하는것은..
매우 불합리할수 있습니다. 수백명의 사용자가 게임에 들어오고 소지품에 무기들이
10개씩 있다면 수천개의 call_out() 함수가 실행될수도 있고.. 이것은 게임을 느리게
하는데 일익(-_-;;;)을 할것 같습니다.

대략 두세가지 정도의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나는 사용자와 같이 무기들도
heart_beat()를 두어서 여기서 만약 자신(무기)이 무장되어 있는 상태이고
무장한대상이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체력을 떨어뜨리게 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무기에다가 각각의 query()를 주고.. 예를 들어서 set("체력저하",10);
같은 식으로요..
user.c의 heart_beat() 함수에서 만약 사용자가 무기를 무장하고 고 무기에 체력저하
라는 query가 있으면 이 수치만큼씩 체력을 깍아 주는 방법도 있겠구요...

매번 heart_beat()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게임에 부하가 조금 더 갈 수 있으니
lib/std/body/attack.c 화일의 heal_up() 함수를 수정해서.. this_object()가 사용자
이고 무장하고 있고, 무장한 무기에 체력저하라는 query가 있으면 틱타임에 체력을 올려
주는게 아니고 오히려 체력을 깎는다든지 하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저라면.. 3번째 방법을 선호할것 같습니다만.. ^^;;
member photo
MaGuN 2004.02.10(화) 오전 00:50:49
실제로 머드에 독중독 같은부분이 있고.. 만약 독에 중독되면 체력이 떨어지게 한다든지
할때에도 lib/std/body/attack.c의 heal_up() 함수에 간단히 if() 문을 넣어서 처리
되게 할수도 있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방법의 응용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
member photo
2004.02.10(화) 오전 09:19:17
음 제가 -_- 밑에 마군님의 답변을 잘못 이해한건가...
제가 말한방법으로 하면. 예를들어서
머드 시작할때 call_out 으로 함수 불러주고
그 함수에서 주기적으로 call_out 불러서 머드접속자들중에 그 무기 무장한사람들 체크 한단뜻이였는데..
사용자에게 call_out 을 불러주는게 아니라 -_-;;
예를들어 뭐 주기적 방송이나 날씨같은것처럼요. 주기적으로.. 음~? 아닌가염?
member photo
MaGuN 2004.02.10(화) 오후 12:06:21
혼님이 말하신 방법으로 하여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
어떤식으로 구현을 하는가는 순전히 제작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죠 ^^;;;

제가 쓴 콜아웃에 대한 부분은..

그냥 콜아웃으로 했더니 무장하기도 전에 피가 달고..
한 무기가 2개 생기니까 -_- 난리법석..

요 글에 대한 생각이였습니다. ^^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954개 / 검색된 게시물: 954개
글번호   제목 작성자 조회수 싫어요 작성일
  [기타]질문 답변 외 글은 자유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머드클럽 4341 0 0 2004-01-01
214 [hanlp] 체력,마력 게이지바 만드는거있잖아요 [2] 천무혼 1843 0 0 2004-02-10
213 [hanlp] 채널에 문제가 있는듯 한데요. 다른분들은? [1] 새천사 1899 0 0 2004-02-10
212 [hanlp] 쥬데직에 콜아웃들....... [2] 탈퇴 1788 0 0 2004-02-10
211 [hanlp] 데몬에 관한 질문~!! [2] 탈퇴 1734 0 0 2004-02-10
210 [hanlp] 특수한 무기를 만들고 싶은데요... [6] 박대성 2023 0 0 2004-02-10
209 [hanlp] [참고] call_out() 함수 사용법. MaGuN 1775 0 0 2004-02-10
208 [hanlp] [답변] say() 함수에서 다른사람의 프롬프트 출력하는 예제 [1] MaGuN 1754 0 0 2004-02-10
207 [hanlp] 아래 질문 이이서 입니다. ^^.. 박대성 1591 0 0 2004-02-09
206 [hanlp] 프롬프트 출력좀 가르쳐주세요.. [1] 박대성 1592 0 0 2004-02-09
205 [hanlp] 종료 장소 쿼리가 뭐하는거지요?? [2] 박대성 1712 0 0 2004-02-09
204 [hanlp] call_out 관련 질문.. [2] 탈퇴 1928 0 0 2004-02-09
203 [hanlp] 기본적으로 설정된 디렉토리를 바꾸려면 =ㅁ=? [2] 키네시스 1624 0 0 2004-02-09
202 [hanlp] 기술 시전시 딜레이 주는 부분..ㅠㅠ [2] &미카엘& 1702 0 0 2004-02-09
201 [hanlp] 쥬덱에서 기본적인 "쳐" 명령을 다루는 파일이 뭡니까? [3] 키네시스 1722 0 0 2004-02-09
200 [circle] 3.1에서 기본적으로 고쳐야할 부분? [6] 박찬영 1918 0 0 2004-02-09
199 [기타] 왜 자꾸... 명령어를 막아놓는지 이해가.. [2] 손문 1811 0 0 2004-02-08
198 [기타] [제3의눈] 파천 1627 0 0 2004-02-08
197 [hanlp] 방어등급 이라는것 [3] 천무혼 1707 0 0 2004-02-08
196 [circle] 좀 창피하지만 물어봅니다.. [1] 손문 1804 0 0 2004-02-08
195 [hanlp] 한 장소에 몹이 여러 마리 있을 경우.. [2] 탈퇴 1507 0 0 2004-02-08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