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MaGuN
2004.02.01(일) 오후 02:36:56
방어구나 무기등에 체력 +100 그런 부분을 넣으려면... 생각 이외로 여러곳의
루틴들을 수정하고.. 새로 만들어 주고 해야 합니다.
가령 아이템화일에는 set("능력향상/체력",100); 이런식으로 하나씩 넣어주고...
만약 입었을때만 효과가 나타나게 한다면 입는 명령에서 루틴을 만들어주거나..
입을때 실행되는 여러 함수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체력을 올려 주는
부분을 만들어주고.. 또한 벗는 부분등에서는 원상태로 돌려 주는 부분도 만들어
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냥 마구 만들기 보다는 일정한 룰을 정해 놓고 짜여진 룰 이내의 범주에서 동작이
되도록 하는 세밀한 코딩이 있어야 나중에 그런류의 아이템들이 수 없이 생겨 났을
때.... 혼란이 생기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간혹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대책없이 머드에 추가하는거 보다는 처음에
머드를 만들때 세밀한 기획을 하고 이를 토대로 룰을 만들고.. 그 룰에 따라서 체개
적으로 루틴을 만들어 나가는것이 좋습니다. ^^
루틴들을 수정하고.. 새로 만들어 주고 해야 합니다.
가령 아이템화일에는 set("능력향상/체력",100); 이런식으로 하나씩 넣어주고...
만약 입었을때만 효과가 나타나게 한다면 입는 명령에서 루틴을 만들어주거나..
입을때 실행되는 여러 함수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체력을 올려 주는
부분을 만들어주고.. 또한 벗는 부분등에서는 원상태로 돌려 주는 부분도 만들어
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냥 마구 만들기 보다는 일정한 룰을 정해 놓고 짜여진 룰 이내의 범주에서 동작이
되도록 하는 세밀한 코딩이 있어야 나중에 그런류의 아이템들이 수 없이 생겨 났을
때.... 혼란이 생기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간혹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대책없이 머드에 추가하는거 보다는 처음에
머드를 만들때 세밀한 기획을 하고 이를 토대로 룰을 만들고.. 그 룰에 따라서 체개
적으로 루틴을 만들어 나가는것이 좋습니다. ^^
5sigo
2004.02.01(일) 오후 02:56:17
조언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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