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처음부터 만들어 볼수있게 도와주세요~
이동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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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6-12 21:25:12
6Comments
Raven
2004.06.13(일) 오후 12:16:44
국내에선 아무리 뒤져봐도 머드를 처음부터 만드는 강좌는 찾기 힘들죠.
(예전에 INS에 그런 강좌가 있긴 했는데, 중간에 끊긴데다가 지금은 INS도 없어졌으니...)
일단 처음엔 다중 접속이 가능한 채팅 서버부터 만들어보세요.
사람들끼리 말하는 것도 가능하고, 지금 현재 접속자가 누구인지를 표시할 정도가 된다면,
그 때부터는 채팅 입력창에 들어오는 메시지를 그냥 다른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기만 하는게 아니라,
입력된 메시지를 조각조각 잘라서, 명령('봐', '소지품', '누구' 등등)과 거기에 필요한 데이터로 구분하는겁니다.
그럼 그 명령을 해석하는 부분과 해석된 명령을 수행하는 부분이 필요해지겠죠.
(해석하는 것을 보통 parsing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명령어들이 구현되면 이제 '방', '몹', '아이템' 등의 개념을 넣으면 되는거죠.
사실 명령어를 해석하는 부분까지는 빠른데, 위의 개념들을 넣는 부분부터가 좀 더디더라구요. ^^;
저도 지금 머드를 처음부터 만드는 입장이라...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동호
2004.06.13(일) 오후 11:44:53
우와~네 감사합니다...
사실 의욕만 앞섰지 뭐 부터 먼저 해야하는지도 모르는 상태라 막막했었는데...
님의 말 듣고 보니 뭐 부터 해야할지는 알겠네요...
앞으로도 많은 도움 주셨으면 합니다...
전 아직 많이 부족한 상태라...
많이 도와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달마
2004.06.15(화) 오전 10:34:32
머드게임의 엔진을 머더나 또는 서클등을 정해서 수정하셔서 만든다음에... 기술 or 존 or 스토리등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계획적으로 짜서 만든다면.. 훌룡한 하나의 다른게임으로 발전시킬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수정을 하는동안에 아마도 실력도 많이 늘꺼구요..) 무에서 모든것을 시작하는것보다.. 먼저 만들어진게임을 분석한 후에서 본인것을 만들어보는것이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자료실에 보면 여러 머드게임의 소스가 있습니다.. 하나 정하셔서 며칠정도 소스 분석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서 한자 적어봅니다. *^^*
Raven
2004.06.15(화) 오후 02:51:23
달마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저도 원래 Mordor 계열을 계속 다뤄오다가 새로운 언어로 새로 만드는 중인데,
요즘도 가끔씩 참고할 때가 있습니다.
Mordor가 구조는 제일 간단하다고 하죠. ^^
이동호
2004.06.16(수) 오전 02:57:59
저도 참고하고 싶은데...여기 올라와 있는 소스는 명령어 부분의 함수는 정의된 부분을 어떻게 찾는지 저로선 잘 모르겠네요....혹시 님들이 아시면 알려주세요....
전 솔찍히 언어나 프로그램쪽으로 그렇게 많이 알지는 못하고...해보고싶고....배워보고싶어서..
해보고 싶은 사람중에 한사람인데요....여러 게임이나 엔진 구현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존경스러워요...
그런분들..저한테 기초적인 부분들 조금씩 나누어 주셨으면 해요...
제가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무엇에 중점을 줘야 하는지....
뭐가 중요한지....뭘 많이 공부해야 하는지...뭐 그런거 있잖아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것보다...제가 많이 모르는 상태라...
정말 말 그래도 의욕만 앞서고...능력이 많이 모자라는 상태이네요...
저도 솔찍히 머드 게임 좋아하는 것도 있고...
꼭 한번 제 손으로 만들어서 해보고싶은 마음도 간절하고...
이런거 한번씩 해보면...실력이 많이 늘꺼 같기도 하고..여러 면에서 해보는거에요...
많이 도와주세요...님들께 많이 부탁드려요~^^
혼
2004.06.21(월) 오전 01:14:54
일단은 머드 소스를 수정하려면
최소한 기본적인 c언어를 알고 계쎠야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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