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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lp]허걱! 왜 무기 장비가 저장되지 않죠?
박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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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2-10 19:24:06
무기를 창조하고 장비하고 몇번 몹잡아보고... <br /> <br />저장하고 나오고.. <br /> <br />오늘 다시 실행해보니.. 제가 창조했던 무기가 없네요?!?! <br /> <br /> <br />방어구나 다른 돈 같은건 저장이 되던데 왜 무기는 저장이 안되요? <br /> <br />의구심이들어 body.o를 열어봤더니.. 무기2:0, 무기1: <br />이런식으로 아무것도 안쓰여있거나 0으로 되더라구요.. <br /> <br />혹시 몰라서 일부분 중요할만한 부분 첨부합니다. <br /> <br /><b>body.o (일부분입니다):</b> <br />auto_load ({"/obj/무기/운영자검:","/obj/방어구/바지:",({"/obj/아이템/조명탄",({100,}),}),}) <br /> <br /><b>무장.c (일부분입니다.):</b> <br />int cmd(string str) { <br /> <br /> object obj, *objs; <br /> int i; <br /> <br /> if (!str) { <br /> write("\n어떤무기를 무장할까요? [ 사용법 : <무기이름> 무장, 참고 : <무기이름> 해제 ]\n\n"); <br /> if( this_player()->query("무기1") ) { <br /> write("* 현재 무장상태 :\n\n"); <br /> obj = this_player()->query("무기1"); <br /> write(" 오른손 : "+obj->query("이름")+"\n"); <br /> if( this_player()->query("무기2") ) { <br /> obj = this_player()->query("무기2"); <br /> write(" 왼 손 : "+obj->query("이름")+"\n"); <br /> } <br /> write("\n"); <br /> } <br /> return 1; <br /> } <br /> obj = present (str,this_player()) ; <br /> if (!obj) { <br /> notify_fail ("\n당신은 "+han_i(str)+"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n\n") ; <br /> return 0 ; <br /> } <br /> if (!obj->query("무기")) { <br /> notify_fail ("\n"+han_desc(str)+" 무장할수 있는 무기가 아닙니다.\n\n") ; <br /> return 0 ; <br /> } <br /> if( obj->query("무장상태") ) { <br /> objs = all_inventory(this_player()); <br /> objs = filter_array(objs,"no_name", this_object()); <br /> for(i=0; i<sizeof(objs); i++) <br /> { <br /> if( objs[i]->query("이름") != str ) continue; <br /> else { <br /> objs[i]->wield(); <br /> return 1; <br /> } <br /> } <br /> write("\n 이미 "+han_obj(str)+" 무장하고 있습니다.\n\n"); <br /> if( this_player()->query("무기1") ) { <br /> obj = this_player()->query("무기1"); <br /> write(" 오른손 : "+obj->query("이름")+"\n"); <br /> } <br /> if( this_player()->query("무기2") ) { <br /> obj = this_player()->query("무기2"); <br /> write(" 왼 손 : "+obj->query("이름")+"\n"); <br /> } <br /> write("\n"); <br /> return 1; <br /> } <br /> obj->wield(); <br /> return 1 ; <br />} <br /> <br /><b>weapon.c(일부분):</b> <br />void wield(int silent) { <br /> object wep1, wep2, obj, fellow, room; <br /> string name; <br /> int Class; <br /> <br /> fellow = environment(this_object()) ; <br /> if (fellow) <br /> { <br /> wep1 = fellow->query("무기1") ; <br /> wep2 = fellow->query("무기2") ; <br /> obj = this_object() ; <br /> name = obj->query("이름"); <br /> room = environment(fellow); <br /> Class = obj->query("무기"); <br /> <br /> if( Class <= 1 ) { <br /> if( obj == wep1 ) { <br /> tell_object(fellow,"같은 무기를 무장하고 있습니다.\n"); <br /> return 0 ; <br /> } <br /> if( wep1 ) wep1->unwield(); <br /> if( wep2 ) wep2->unwield(); <br /> fellow->set("무기1",obj);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무장합니다.\n"); <br /> } <br /> else if( Class >= 2 ) { <br /> if( !wep1 && !wep2 ) {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오른손에 들었습니다.\n"); <br /> fellow->set("무기1",obj); <br /> } <br /> else if( wep1 && wep2 ) { <br /> if( wep2 ) wep2->unwield(); <br /> fellow->set("무기2",obj);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왼손에 들었습니다.\n"); <br /> } <br /> else if( wep1 ) { <br /> if( wep1->query("무기") == 1 ) { <br /> wep1->unwield(); <br /> fellow->set("무기1",obj);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오른손에 들었습니다.\n"); <br /> } <br /> else { <br /> fellow->set("무기2",obj);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왼손에 들었습니다.\n"); <br /> } <br /> } <br /> else if( wep2 ) { <br /> fellow->set("무기1",obj); <br /> tell_object(fellow,"당신은 "+han_obj(name)+" 오른손에 들었습니다.\n"); <br /> } <br /> else { <br /> tell_object(fellow,"* 무장 에러\n"); <br /> return; <br /> } <br /> } <br /> else { <br /> tell_object(fellow,"* 무기 에러\n"); <br /> return; <br /> } <br /> obj->set("무장상태",1); <br /> attack_strength(fellow); <br /> if(fellow && room && !silent) <br /> tell_room(room,han_iga(fellow->query("이름"))+" "+han_obj(name)+" 무장합니다.\n",fellow); <br /> return; <br /> } <br /> return;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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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경고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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