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Comments
추리소설
2005.02.24(목) 오후 03:11:08
일반적으로 heart_beat() 함수의 구현부에
내구력을 깍아먹는 루틴을 삽입해서 처리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충 다음과 같이 처리 하는거 같던데...
-----------------------------------------------------------
heart_beat()함수 내부에....
생략..
if(현재 전투중?)
if(현재 무장중?)
{
object 무기 = 현재무장중인무기;
if(무기->query("내구력")) // 무기에 내구력이 설정되어 있는가? 혹은 다른 체크 루틴 ..
{ // 사용자의 체력에 따라서 내구력을 깍아 먹게 하거나 등의..
무기->set("내구력", 내구력 - 1) // 내구력 감소처리 루틴
}
생략..
-----------------------------------------------------------
위 방식 말고도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내구력을 깍아 먹게 할 수 있겠죠 ^^..
내구력을 깍아먹는 루틴을 삽입해서 처리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충 다음과 같이 처리 하는거 같던데...
-----------------------------------------------------------
heart_beat()함수 내부에....
생략..
if(현재 전투중?)
if(현재 무장중?)
{
object 무기 = 현재무장중인무기;
if(무기->query("내구력")) // 무기에 내구력이 설정되어 있는가? 혹은 다른 체크 루틴 ..
{ // 사용자의 체력에 따라서 내구력을 깍아 먹게 하거나 등의..
무기->set("내구력", 내구력 - 1) // 내구력 감소처리 루틴
}
생략..
-----------------------------------------------------------
위 방식 말고도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내구력을 깍아 먹게 할 수 있겠죠 ^^..
천무혼
2005.02.27(일) 오후 05:23:36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heart_beat()
함수의 역할이 뭔가요?
그런데
heart_beat()
함수의 역할이 뭔가요?
추리소설
2005.02.28(월) 오전 08:43:40
heart_beat()은 우리나라 말로는 "심장 박동" 쯤 될텐데요...
마치 심장처럼 주기적으로 호출되죠. 드라이버 디렉토리에 있는
머드 Config 파일에 표준 호출 주기가
설정되어 있고, 각 오브젝트 마다 호출 주기를 다르게 할 경우
오브젝트에서 set_heart_beat(시간) 를 호출함으로써 주기를 다르게 할 수 있죠.
그 표준주기는 보통 1초에서 2초 사이로 지정합니다.
특별히 역할이 정해져 있진 않고 함수가 정의되어 있으면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속성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처리를 하는데요,
나이 먹게 하는 루틴이라던가, 각종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소모되는 효과의 처리, 턴 방식의 전투
등등에 써먹죠..
마치 심장처럼 주기적으로 호출되죠. 드라이버 디렉토리에 있는
머드 Config 파일에 표준 호출 주기가
설정되어 있고, 각 오브젝트 마다 호출 주기를 다르게 할 경우
오브젝트에서 set_heart_beat(시간) 를 호출함으로써 주기를 다르게 할 수 있죠.
그 표준주기는 보통 1초에서 2초 사이로 지정합니다.
특별히 역할이 정해져 있진 않고 함수가 정의되어 있으면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속성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처리를 하는데요,
나이 먹게 하는 루틴이라던가, 각종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소모되는 효과의 처리, 턴 방식의 전투
등등에 써먹죠..
천무혼
2005.03.04(금) 오후 05:03:13
글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전혀 몰랐던 거였어요
전혀 몰랐던 거였어요
천무혼
2005.03.04(금) 오후 05:07:21
그런데 bin/config.NT 파일을 보면 어느 부분이 heart beat의 주기를 설정하는곳인지 모르겠습니다.
정확히 어느부분인가요?
정확히 어느부분인가요?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954개 / 검색된 게시물: 954개
글번호 |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좋아요 | 싫어요 | 작성일 | |
---|---|---|---|---|---|---|---|
[기타]질문 답변 외 글은 자유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 머드클럽 | 4341 | 0 | 0 | 2004-01-01 | ||
634 | [기타] 머드 처음인대..답변좀 부탁드릴게요. [2] | Epilogue | 1787 | 0 | 0 | 2005-02-25 | |
633 | [mordor] 머드는 어떻게 만들죠?? [1] | 이경석 | 2068 | 0 | 0 | 2005-02-24 | |
632 | [hanlp] 고블린3 접속이 안돼욥 | 최광우 | 1895 | 0 | 0 | 2005-02-24 | |
631 | [hanlp] 무기나 방어구의 내구력을 만들려고 하는데 [5] | 천무혼 | 1890 | 0 | 0 | 2005-02-23 | |
630 | [circle] 윈용머드엔진 추천좀요 [1] | 이창희 | 1944 | 0 | 0 | 2005-02-23 | |
629 | [hanlp] 한엘피에서 비밀번호 찾기 기능 ' [1] | 고난도제작자 | 1844 | 0 | 0 | 2005-02-22 | |
628 | [hanlp] 한엘퓌 머드에서 [1] | 고난도제작자 | 1937 | 0 | 0 | 2005-02-21 | |
627 | [기타] 지머드에서 안시깨지는거 어캐하면 고쳐지는지 아시는분? [1] | 칭이 | 2283 | 0 | 0 | 2005-02-20 | |
626 | [hanlp] hanlp에서요 맨 첫화면 바꿀려면 어떤걸 수정해야하나요?? [4] | 나나나 | 1767 | 0 | 0 | 2005-02-19 | |
625 | [circle] 음;;방울꽃님 | 장창호 | 1721 | 0 | 0 | 2005-02-18 | |
624 | [기타] 비비에스 경유를 통한 머드 접속법에 대한 질문 | 케일 | 2025 | 0 | 0 | 2005-02-18 | |
623 | [기타] 제3의눈 방송 바탕색 바꾸는법좀 알려주세용. | 강민 | 2084 | 0 | 0 | 2005-02-15 | |
622 | [circle] [질문] 시간의문에서 2명이상접속하니 아이뒤가 짤립니다. | 류덕곤 | 2018 | 0 | 0 | 2005-02-14 | |
621 | [기타] 질문좀 할께요 [2] | 지나가는사람 | 1847 | 0 | 0 | 2005-02-13 | |
620 | [기타] 게임 기획이 생각보다 힘든데.. [3] | 천무혼 | 2026 | 0 | 0 | 2005-02-12 | |
619 | [circle] [질문] 서클에서 상점에 대하여 [1] | 류덕곤 | 1765 | 0 | 0 | 2005-02-12 | |
618 | [circle] [질문] 시간의 문을 윈도우에서 설치하고 돌렸는데... [1] | 류덕곤 | 1936 | 0 | 0 | 2005-02-12 | |
617 | [기타] 판타지에이지 접속불가요,, [2] | 신민수 | 1967 | 0 | 0 | 2005-02-12 | |
616 | [mordor] 오랜만에 =ㅁ=.. [1] | 노병우 | 1987 | 0 | 0 | 2005-02-11 | |
615 | [기타] 안녕하세요 첨 가입한 줄리앙입니다... 여쭤볼것이있어 올립니다.. [1] | 김성하 | 1839 | 0 | 0 | 2005-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