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질문!!
member photo Jero 1 2,011 0 2004-07-23 05:57:47
레이븐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
또 한동안 못들어와봤군용 ㅎㅎ
일단은 여러명이서 같은 몹을 잡을때도 테스트에 (일단은.. ^^;)성공했답니다.
탱커가 로그아웃이나 죽거나 도망갔을때는 몹에대한 총 데미지가 제일 높은사람이 탱커역할을 하게끔 수정할 생각입니다.
즉 A라는 사람이 토끼를 잡을때 A.MOB=토끼가 되고요,
B라는 사람이 토끼를 같이 잡으면 B.MOB=A.MOB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같은 방에 A라는 사람이 없어진다면...
B.MOB=A.MOB의 모든 변수를 인수 받습니다.
몹의 체력 경험치 등등.. 모든 인수를 넘겨 받고,몹은 B를 공격하게 되는거죠.
(소스부분에 총 데미지 합산 부분이 있거든요.. 경험치 분배때문에 넣게 되었죠 ^^;)
전에는 '몹'을 케릭터처럼 하나의 오브젝트로 인식하고 몹이라는 오브젝트가 사람을 공격하고,몹오브젝트 자체가 여러 변수를 갖는걸로 구상했는데요..
'몹'을 오브젝트로 만들어 메모리에 올릴려니... 감이 안잡히더군요..
그래서 일단은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대안을 내 놓은겁니다 ^^;;;
지금은 어느정도 안정적이어서 공격기술에 관해 소스 개편중이구요...

B.MOB이 A.MOB을 가리키는게 아니라 토끼 자체를 가리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대안은 어디까지나 대안이지 전반적인 해결 방안이 아니니까요 ^^;)

그리고 공격기술에 관해 작업중인데요..
아무래도 데미지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난감할 따름입니다.
타격데미지야 기본데미지를 적게 잡아주고 거기에 무기에 의한 상승효과를 적용하면 될듯 한데..
발차기나 주문..등은 데미지를 어떤식으로 계산해 넣어야 할까요???
일단 발차기 소스까지는 만들어 놨는데(조금 부족햇 고치는중 ^^) 데미지 계산식이 없어서 지금은 데미지를 소스에 넣어놨답니다...ㅜㅠ(모든 케릭터 같은 데미지 적용 ㅋ..)
답변 부탁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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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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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ven 2004.07.23(금) 오전 10:25:58
몹을 오브젝트로 만든다는건 정말 잘 생각하신겁니다.
오브젝트를 만드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닙니다.

음... 몹 오브젝트를 하나 만드는건...

class Creature:
......

이런식으로 class부터 작성하시고(물론 이름, 능력치, 체력 등을 저장할 수 있는 변수 공간도 만들어줘야겠죠?) 새로운 인스턴스를 하나 만듭니다.

rabbit = Creature([필요한 Parameter들])

이런식으로 만들면 몹 오브젝트 완성입니다. ^^;

이제 이 오브젝트가 어느 방에 속해있는지를 정해놓고
(방 오브젝트의 어딘가에 리스트나 사전으로 저장을 해놔야겠죠. 예를들면 room.creatures라던가...
물론 몹 자체도 자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creature.room 이런식으로...)

플레이어가 '봐' 등의 명령어를 사용하면 보여주고...
A라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면, 일단 A가 있는 방의 몹 목록에서 해당하는 몹을 찾은 후
(이럴 때에는 사전으로 해놓으면 편하겠죠? (이름:몹 오브젝트) 식으로 해놓으면 찾기 쉬우니까요)
A.MOB = victimCreature
이런식으로 지정(victimCreature는 제가 임의로 지정한 이름입니다)해주면 되겠죠.

데미지 계산식은... 아무래도 직접하시는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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