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omments
Raven
2004.07.23(금) 오전 10:25:58
몹을 오브젝트로 만든다는건 정말 잘 생각하신겁니다.
오브젝트를 만드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닙니다.
음... 몹 오브젝트를 하나 만드는건...
class Creature:
......
이런식으로 class부터 작성하시고(물론 이름, 능력치, 체력 등을 저장할 수 있는 변수 공간도 만들어줘야겠죠?) 새로운 인스턴스를 하나 만듭니다.
rabbit = Creature([필요한 Parameter들])
이런식으로 만들면 몹 오브젝트 완성입니다. ^^;
이제 이 오브젝트가 어느 방에 속해있는지를 정해놓고
(방 오브젝트의 어딘가에 리스트나 사전으로 저장을 해놔야겠죠. 예를들면 room.creatures라던가...
물론 몹 자체도 자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creature.room 이런식으로...)
플레이어가 '봐' 등의 명령어를 사용하면 보여주고...
A라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면, 일단 A가 있는 방의 몹 목록에서 해당하는 몹을 찾은 후
(이럴 때에는 사전으로 해놓으면 편하겠죠? (이름:몹 오브젝트) 식으로 해놓으면 찾기 쉬우니까요)
A.MOB = victimCreature
이런식으로 지정(victimCreature는 제가 임의로 지정한 이름입니다)해주면 되겠죠.
데미지 계산식은... 아무래도 직접하시는게... ^^;
오브젝트를 만드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닙니다.
음... 몹 오브젝트를 하나 만드는건...
class Creature:
......
이런식으로 class부터 작성하시고(물론 이름, 능력치, 체력 등을 저장할 수 있는 변수 공간도 만들어줘야겠죠?) 새로운 인스턴스를 하나 만듭니다.
rabbit = Creature([필요한 Parameter들])
이런식으로 만들면 몹 오브젝트 완성입니다. ^^;
이제 이 오브젝트가 어느 방에 속해있는지를 정해놓고
(방 오브젝트의 어딘가에 리스트나 사전으로 저장을 해놔야겠죠. 예를들면 room.creatures라던가...
물론 몹 자체도 자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creature.room 이런식으로...)
플레이어가 '봐' 등의 명령어를 사용하면 보여주고...
A라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면, 일단 A가 있는 방의 몹 목록에서 해당하는 몹을 찾은 후
(이럴 때에는 사전으로 해놓으면 편하겠죠? (이름:몹 오브젝트) 식으로 해놓으면 찾기 쉬우니까요)
A.MOB = victimCreature
이런식으로 지정(victimCreature는 제가 임의로 지정한 이름입니다)해주면 되겠죠.
데미지 계산식은... 아무래도 직접하시는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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