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lp]질문과 마군님께 요청...^^;
member photo Tabris 3 2,001 0 2004-01-21 1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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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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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 2004.01.21(수) 오후 03:22:49(220.88.xxx.xx)
(그냥 읽어만 보시길;;)
질문1. @text나 @room이나 같습니다. @text로 시작하면 text로 끝내고 @room으로 시작하면 room으로 끝내면 되죠;; 그냥 @문자를 인식해서 그 다음에는 그냥 문자만 나올때까지를 텍스트에 저장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질문2. inherit는 상속하는 건데 ROOM에 상속할 건지.. DOOR에 상속할 건지에 따라 소스 위에 써 주시면 되겠죠..;;

요청&질문3.. 새..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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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uN 2004.01.21(수) 오후 04:04:43
추가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저의 경우에는 주로 누가 만들었는지를 알기 쉽도록 하려고
자주 사용합니다. 게임을 제작 하다 보면.. 혼자서 코딩하랴... Zone, Mob. Item 등을
만들려면.. 등골이 휩니다. -_-;; 여러명이서 분담을 해서 만드는게 아무래도 제작속도
면에서 좋은데요.. 가끔 작업을 하다 보면.. 아주 황당한 부분들이 발견되고... 누가 만들
었는지를 몰라서.. 팰수 없는(ㅎㅎ) 일이 발생을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만들때는 주로 @MaGuN.. MaGuN 자동으로 만들어질때는 @Zone..Zone
다른 사람이 만들땐 자신의 닉을 사용하도록 시키곤 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을때.. 어떤놈
이 만들었는지(흐흐..) 알수 있게 하려구요.. ^^;; 사실 이런 사소한것들도 제작하는 게임
에서의 특성에 따라서.. 일정한 룰을 정해놓는게 좋습니다. 제작한 날짜를 넣도록 한다든
지.. 누가.. 왜 만들게 되었는지를 상단에 주석으로 남겨 두는것도.. 시간이 많이 지난다음
엔..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2번은.. 같은 룸입니다만.. Door(문)을 설치해야 되는곳에만 DOOR를 상속받는게 좋습
니다. 괜히 문도 없는 룸에 DOOR속성을 가진 객체를 상속받아 봐야.. 메모리만 낭비 될
뿐이기 때문입니다. ^^;;

3번은.. 제가 게임에서 쓰는 간단한 제작기인데.. 루틴들이 너무 허접해서... 차마 공개하기가
부끄러워서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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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ris 2004.01.21(수) 오후 04:42:02
마군님 쪽지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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