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Comments
혼
2004.01.20(화) 오전 10:05:08
제가 이거에 대한거는 잘은 모르지만
member_array (십웅기)를 이용하고 있군요.
member_array (십웅기)를 이용하고 있군요.
탈퇴
2004.01.20(화) 오전 11:37:16(220.88.xxx.xxx)
아.. 조언 감사드립니다.. 어렵군요^^; 열심히 연구해야겠습니다.
MaGuN
2004.01.20(화) 오후 03:53:46
원래 기본적인 LP머드의 게시판에서는 사용자의 데이타에 어떤 게시판을 몇번까지
읽었는지를 기록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제가 볼때는 편리함보다는 괜한 낭비가 아
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머드에 게시판이 한 두개 정도라면 모르지만 게임이
어느정도 진행되다 특히 길드나 패거리, 국가, 등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이 붙게 되
면 제법 많은 게시판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많은 게시판들을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체크를 일일히 사용자 데이타에 남기게 된다면.. 사용자 데이타에 제법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게임에 접속할때와 게임을 종료할때, 사용자데
이타를 저장할때.. 조금이라도 더 게임에 부담을 주는 요소로 남을 소지가 많습니다
특히 동시 접속자가 100명 이상이 되는 머드라면 어떻게 해서든지 사용자 데이타중
에서 필요 없는 부분들을 줄여 줘야 될 필요성이 있고, 또한 자신의 PC가 아닌 계정
을 사용한다면 계정 서버의 메모리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서라도 불필요한 데이타를
조금이라도 줄여 줘야 된다고 봅니다. ( 요즘 메모리 값이 워낙 싸서 부담은 많이 줄
었습니다만 ^^)
아무튼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자데이타에 게시판 이름과 마지막에 게
시판을 읽은 번호를 기록하고, 게시판 루틴에서는 이 기록을 비교해서 게시물을 출
력할때 표시를 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읽었는지를 기록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제가 볼때는 편리함보다는 괜한 낭비가 아
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머드에 게시판이 한 두개 정도라면 모르지만 게임이
어느정도 진행되다 특히 길드나 패거리, 국가, 등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이 붙게 되
면 제법 많은 게시판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많은 게시판들을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체크를 일일히 사용자 데이타에 남기게 된다면.. 사용자 데이타에 제법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게임에 접속할때와 게임을 종료할때, 사용자데
이타를 저장할때.. 조금이라도 더 게임에 부담을 주는 요소로 남을 소지가 많습니다
특히 동시 접속자가 100명 이상이 되는 머드라면 어떻게 해서든지 사용자 데이타중
에서 필요 없는 부분들을 줄여 줘야 될 필요성이 있고, 또한 자신의 PC가 아닌 계정
을 사용한다면 계정 서버의 메모리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서라도 불필요한 데이타를
조금이라도 줄여 줘야 된다고 봅니다. ( 요즘 메모리 값이 워낙 싸서 부담은 많이 줄
었습니다만 ^^)
아무튼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자데이타에 게시판 이름과 마지막에 게
시판을 읽은 번호를 기록하고, 게시판 루틴에서는 이 기록을 비교해서 게시물을 출
력할때 표시를 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탈퇴
2004.01.20(화) 오후 09:20:51(220.88.xxx.xx)
질문에 대한 답변 말고도 이렇게 좋은 글 많이 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꾸버벅~ 자기 전에 조금 해 볼랬더니 역시 바로 에러가 ^^;; 목록하고 그 부분 손 대기 전에 일단 오브젝트가 보일 때 나오는 말(title)에 몇 번까지 읽었는지 표시해 보려고 다음과 같이 부가적으로 추가해 봤는데요.. 어디가 잘못된 건지^^;; 소스 올리기가 무척 부끄럽습니다만!! 그래도 올려볼게요!!;;↓↓
string query_title() {
object th;
int sz, sz2;
th = this_player();
sz = sizeof(query("게시물"));
if ( !th->query("게시판/"+query("이름")) )
{
th->set("게시판/"+query("이름"),sz);
sz2 = th->query("게시판/"+query("이름"));
}
else sz2 = th-> query("게시판/"+query("이름));
if( sz ) return "* "+query("설명")+" "+query("이름")+"<"+sz+"/"+sz2+">"+han_last(query("이름"),"이")+" 있다.";
return "* "+query("설명")+" "+han_iga(query("이름"))+" 있다.";
}
string query_title() {
object th;
int sz, sz2;
th = this_player();
sz = sizeof(query("게시물"));
if ( !th->query("게시판/"+query("이름")) )
{
th->set("게시판/"+query("이름"),sz);
sz2 = th->query("게시판/"+query("이름"));
}
else sz2 = th-> query("게시판/"+query("이름));
if( sz ) return "* "+query("설명")+" "+query("이름")+"<"+sz+"/"+sz2+">"+han_last(query("이름"),"이")+" 있다.";
return "* "+query("설명")+" "+han_iga(query("이름"))+" 있다.";
}
탈퇴
2004.01.20(화) 오후 09:22:19(220.88.xxx.xx)
제가 굳이 설명 안 해도 뭘 시도하려는 건지 아시겠지만^^;; 저의 이상한 코딩으로 헷갈리실까봐 덧붙이자면.. sz는 원래 있던 전체 게시물수구요, sz2가 마지막에 읽은 번호로 쓸려고 넣는 겁니다;; sz2를 어디서 따오는 거까진 아직 안 한 거구요.. 음음.. 사용자데이터에 '게시판/게시판이름' 이라는 쿼리가 없으면 추가하고.. 있으면 그 값을 불러오라는.... 앗 글고보니.. 쿼리가 없을 때 set으로 생성하고는 값 넣는 게 없네요. 설마 이거 하나 때문인 건 아닌 거 같고^^;; 너무 복잡하게 설명하고 있는듯;; 요기까지!;;
MaGuN
2004.01.20(화) 오후 10:12:25
음.. 왠지 ^^
제대로 코딩이 된 이후에도 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른 사람이 게시물을 삭제해서 게시물의 수가 바뀐다든지 할땐..
예상하지 못할 결과가 나올것 같습니다.
제대로 코딩이 된 이후에도 수정해야 할 부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른 사람이 게시물을 삭제해서 게시물의 수가 바뀐다든지 할땐..
예상하지 못할 결과가 나올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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