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노
1,940
1
0
2020-12-12 10:08:54
5Comments
성천사
2020.12.29(화) 오후 05:18:50
프알못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감사드립니다 ㅠㅠ
이전 한글화는 vs2019 에서 오류싹 없애도 실행하면 플레이어 파일 변질, 접속은 되는데 저장불가, 플레이어 파일은 리붓하면 매번 초기화, 지도 쓰기만 하면 방폭, 게다가 폭 나면 vc6.0 콘솔 프로젝트도 못써서 nmake 로 디버그없이 직접 찾아가며 수정 했었는데... 늦게나마 발견해서 기대에 차 받아갑니다.
성천사
2021.01.07(목) 오후 07:22:16
By what name do you wish to be known? 성천사
캐릭터 생성 하려고 이름 입력하면 이상태로 먹통이 되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먹통됐을때 터미널 끄면 접속 끊겼을때 아래와 같이 나오고요.
Losing player: 성��사.
터미널의 문자 인코딩은 유니코드-UTF-8 터미널로 했고요
근데 EUC-KR 로 했을경우는 한글은 깨져도 이후 입력이 가능했거든요? 캐릭터 생성까지 했고요.
congifure 후 컴파일 했고요.
PS bin/circle 는 작동하는데 ./autorun 을 실행하면 먹통이됩니다. 혹시 팁 있을까요?
고냉이
2022.04.08(금) 오후 02:43:04
우분투(64bit euc-kr)에서 컴파일후 ytin 접속 테스트를 해보니,
By what name do you wish to be known? tiger
tiger-?섎せ???대쫫?낅땲?? ?쒓? 2???댁긽 5???댄븯濡??낅젰??二쇱꽭??:
이렇게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있더군요.
소스파일 열어보니, 몇몇 파일이 utf-8로 저장되어 있어서, ansi로 변환후 재컴파일 테스트시
By what name do you wish to be known? tiger
tiger-잘못된 이름입니다. 한글 2자 이상 5자 이하로 입력해 주세요 :
이렇게 잘 나옵니다. 이후 게임내에서도 깨지는 글자도 없고 한글명령어도 잘 먹는것 같습니다.
아마 성천사님이 말씀하신것도 이런문제 아닐까 싶네요.
하트
2022.04.09(토) 오전 07:34:41
글자가 깨지는 원인이 그래서였다니...그럼 ansi로 바뀐 버전 소스를 올려주실 수는 없을까요?
저는 봐도 어떻게 바꿔야할지를 모르겠어서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