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클럽
머드게임이란?
게임은 어떤 환경에서?
본격적으로 게임해 볼까?
배너교환
머드강좌
일반 머드강좌
성천사님의 머드강좌
혼님의 머드강좌
방울꽃님의 머드강좌
리트님의 머드강좌
2Soo님의 머드강좌
내머드소개하기
접속가능머드
내머드소개하기
자료실
접속 프로그램
머드소스
머드 유틸리티
기타
커뮤니티
공지사항
등업신청
머드클럽에바란다
자유 게시판
질문 AND 답변
머드클럽 갤러리
구인구직
머드게임소개
사신전(死神戰)
사신전 소개
사신전 맵
사신전 명령어 모음집
천명(天命)
천명 소개
천명 맵
천명 명령어 모음집
마이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텍스트머드클럽
검색
[GROOZAM] 그루잠 입문서 스탯편(작성중-미완성)
루천랑
7
1,350
2
0
2018-08-31 19:56:10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안녕하세요 요즘 그루잠이라는 머드에 푹 빠져 지내는 유저 입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그루잠에 처음 접속하신 분들을 위한 기초 입문서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말주변 글주변이 없어 읽기 힘드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가족같고 즐거운 게임이니 같이 오셔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PS. 자의적 해석이 대부분이며, 틀린 정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수정해가면서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 미완성 본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소개링크 : <a href="http://bbs.vtmode.co.kr/15122">http://bbs.vtmode.co.kr/15122</a></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홈페이지 : <a href="http://groozam.net">http://groozam.net</a>(웹접속 가능)</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1. 스탯(능력치)</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 <strong>- ST(힘) : 필요CP(10), 기중력 증가, HP 최대치 증가, 파괴력 증가</strong></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는 그루잠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수치 중 하나 입니다. <span style="color: rgb(255, 255, 255);"><span style="background-color: rgb(0, 0, 0);">탱커계열 주 스탯.</span></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1) 기중력</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그루잠은 기중력이라는 무게를 들 수 있는 수치가 정해져있는데,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이를 초과하면 공격속도, 이동속도 등이 감소하여, 사냥속도에 타격을 받게 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초과무게가 무거울수록 더욱 느려집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초기 기중력은 10.0Kg, 기중력 수치 계산은 ST 수치의 제곱/10 입니다. ex) ST 12 기중력 = 14.4K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2) HP</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다른 게임과 동일한 능력치 입니다. 생명력에 해당하며, 1ST 당 10씩 오릅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3) 파괴력</strong></span></span></p> <p><br /> <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물리 공격력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1당 증가량은.... 머리가 나빠서 계산을 못하겠습니다ㅠ 소폭 오릅니다.</span></span></p> <p> </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 <strong>- DX(민첩) : 필요CP(20), 공격속도 증가, 물리공격 적중, 회피, DX기반 스킬의 모든부분(파괴력,적중,연타횟수 등)</strong></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DX는 통상적으로 이야기하는 DEX, 민첩 등과 유사한 기능을 가집니다. <span style="color: rgb(255, 255, 255);"><span style="background-color: rgb(0, 0, 0);">전사계열 주스탯</span></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1) 공격속도</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초기 공속은 5.0이며, DX 1당 0.25씩 증가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그루잠에서 공격속도는 상대적 개념으로 작용하며, 상대의 공속과 비교하여 공격 횟수가 결정이 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ex) 본인공속 5.0 / 상대공속 5.0 = 1:1의 비율로 공격을 주고 받음.</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본인공속 10.0 / 상대공속 5.0 = 2:1의 비율로 공격을 주고 받음.</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쉽게 설명하면 공속이 상대보다 빠르면 틱당 공격횟수가 늘어나며, 더 빨리, 더 많이 때린다는 점입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2) 물리공격 적중율, 회피율</strong></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그루잠에서는 적중율, 회피율을 수치화해서 표현해주지 않습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상대방의 회피율 또한 직접적으로 알 방법이 없으며, 적중과 회피는 나와 상대의 DX수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따라서 DX당 적중, 회피가 얼마가 오른다는 개념이 아닌 나와 상대방의 DX수치를 비교하여 그 확율이 결정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3) DX 기반 스킬의 모든부분</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DX를 기반으로 하는 스킬의 데미지, 스킬적중율, 스킬연타율에 영향을 줍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일반적으로 스킬데미지는 DX가 높을수록 증가하며, 스킬적중율은 상대방 DX와 비교하여 결정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스킬연타율이라고 표현한건 제가 임의로 정한부분인데. 스킬을 쓰면 랜덤하게 연타가 발생합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이 연타는 DX가 증가 할수록 연타횟수 및 연타를 가할 확율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기본적으로 3D6 의 룰을 따른다고 하는데 제가 다이스 룰을 잘 몰라서.. 정확한 설명이 어렵습니다 ㅎㅎ</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입문서이니 기본적인 개념만 잡도록 하겠습니다. </span></span></p> <p> </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 <strong>- IQ(지능) : 필요CP(20), 마법 파괴력, 마법 적중력, 버프수치 증가</strong></span></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IQ는 흔히 말하는 지능, 지력, 인트 등으로 표시되는 수치 입니다. <span style="color: rgb(255, 255, 255);"><span style="background-color: rgb(0, 0, 0);">마법사, 힐러</span> </span>계열 주스탯</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1) 마법 파괴력</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일반적으로 말하는 마법 공격력을 나타냅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그루잠은 아직 구현이 안된것인지 몰라도 마법계열 인터페이스, 정보 등이 매우 확인이 어렵습니다. </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기본적으로 케릭의 현재 마법 파괴력 상태를 수치로 확인을 하기 힘듭니다. 정보창에 나오질 않습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하지만 IQ가 1오르면 마법 데미지가 기하 급수적으로 오르는걸로 보아</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마법 파괴력에 영향을 주는 스탯임을 알 수 있습니다.</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pan></span></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strong>2) 마법 적중력</strong></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DX와 동일합니다. 상대방의 IQ와 나의 IQ를 비교하여 마법 적중력이 결정이 납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새로 안 사실이지만, 마법 파괴력이 상대방의 마법 방어력을 넘지 못하면 데미지 자체를 주지 못합니다.</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IQ가 높아도 "마법이 막혔습니다" 라는 멘트가 뜨는 경우는 마법 파괴력이 부족해서 입니다. </span></span></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 이럴때는 무기 강화가 답입니다 ㅎㅎ.</span></span></p> <p> </p> <p> </p> <p><span style="font-size: 10pt;"><span style="font-family: 나눔 고딕;"><span style="color: rgb(231, 76, 60);"> <strong>- HT(건강) : 필요CP(10), FP(피로도) 최대치 증가, 자연회복력 증가, 버프 받을시 효과증가</strong></span></span></span></p> <p> </p> <p><br /> </p>
2
0
새글
답변
수정
삭제
최신목록
전체목록
무2 하고 싶네요~!(예전 검빙우 케릭)
카멜레온 드라코니스
7
Comments
암로
2018.08.31(금) 오후 08:06:27
답변
헛 루천랑님 뭘 이런걸 다... ^^ 쌩윱니다!
루천랑
2018.09.01(토) 오전 09:52:52
답변
암로님 화이팅입니다 ㅎㅎ
이용명
2018.09.01(토) 오전 08:27:19
답변
암멘
루천랑
2018.09.01(토) 오전 09:53:23
답변
누가봐도 알겠군요 누군지 ㅋㅋ
이용명
2018.09.01(토) 오전 08:27:35
답변
랑멘
머드클럽
2018.09.01(토) 오후 01:25:51
답변
운영자 입니다.
머드클럽 메뉴중에 '머드게임소개'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보시고 그 형식에 맞게 머드게임에 관련한 자료를 주시면
저희가 '머드게임소개' 메뉴에 머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메일 v5959@naver.com 으로 주시면 됩니다.
까르르
2018.09.30(일) 오전 03:30:44
답변
그루잠은 중독성 심한 게임이니 조심하세요.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댓글에 답하기
입력
닫기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685개 / 검색된 게시물: 685개
무2 하고 싶네요~!(예전 검빙우 케릭)
0
972
0
0
신마류
2018-10-07
[GROOZAM] 그루잠 입문서 스탯편(작성중-미완성)
5+2
1351
2
0
루천랑
2018-08-31
카멜레온 드라코니스
0
961
0
0
머드
2018-07-24
1997년도 즈음 무르1 게임 하셨던 유저분들 계신가요 ?
4+2
1449
2
0
혜검
2018-07-23
텍스트머드 절망의땅
2
1501
0
0
절망의땅유경
2018-04-19
십웅기를 하고 싶은 1인
2
1278
2
0
천월랑
2018-04-14
던전&드래곤 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소스
2
1444
0
0
엘리시안
2018-02-13
삭제된 게시물입니다.
0
1615
0
0
마지막인생
2017-08-29
카멜레온 오픈
0
1400
0
0
머드
2017-08-25
디쿠머드 존 제작 구함..
0
1444
0
0
머드
2017-05-21
카멜레온 조만간 오픈 예정...!
0
1345
0
0
머드
2017-04-29
텍스트 머드게임 '승풍파랑'으로 오세요
0
2082
0
0
초신
2017-01-12
비텍컨설팅의 시간여행자는 전설의 게임이 되는건가요.
1
2122
0
0
신인환
2016-11-05
강호 2 라고 머드게임 지금 돌아가는 곳 있을가요?
1
2080
0
0
이상국(2)
2016-10-15
넓마머드 없어졌나요?
6+5
1983
0
0
성천사
2016-06-07
승풍파랑머드 언제든 오세요~~~
0
1907
0
0
초신
2016-01-18
퇴마요새 홍보입니다.
0
2504
0
0
사신랑
2016-01-18
사신전 소스 있으신분 계신가요?
0
1630
0
0
영웅
2015-12-09
천명 하시던분 계시나요?
1
2708
0
0
우준형
2015-05-11
천명이 하고 싶네요.
1
2467
0
0
연화랑
2015-02-1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건너뜀
검색
글쓰기
최신목록
전체목록
시작일
종료일
검색어
이름
제목
내용
검색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PC화면
Copyright (c) 텍스트머드클럽. All rights reserved.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닉네임으로 입력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함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