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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캐릭터 - 1. HP, 2. Regenerating
2S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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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1-02 16:12:25
<html> <head> <title>2장. 캐릭터</title> <style type="text/css"> <!-- H1 {FONT-FAMILY: "굴림", "돋움", Seoul, "한강체"; COLOR:#003399; font-size:14px;} .text {font-size: 12px; font-family: "돋움";} .memo {FONT-FAMILY: Georgia, "Times New Roman", Times, serif; font-size:11px; font-style: normal; font-weight: normal;} .table-box {border:1 solid #999999; padding:2 3 0} .dot {color: #F4F4F4} .text2 {font-size: 11px; color: #333333; font-family: "돋움";} --> </style> </head> <body> <table width="600" cellpadding="0"> <tr> <td width="574"> </td> </tr> <tr> <td> <p class="text">기초 배경 설정을 정하였다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정해주어야 합니다. <br> 현실세계에 있는 인간을 기술하고 평가하는 관점으로 선택한 많은 능력치를 단어로써 기술하여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의 기준을 결정하게 됩니다.<br> <br> <br> 일반적으로 캐릭터는 힘, 민첩, 건강과 같은 단어로서 신체능력을 기술하고 지혜, 지능과 같이 자신을 발전시키고 학습을 하기위한 아주 기초적인 능력치를 단어로서 기술할 수 있습니다.</p> <table width="570" height="49" border="0" align="right" cellpadding="0" cellspacing="0" class=table-box> <tr> <td width="570" height="20" bgcolor="#F4F4F4" class="memo"><span class="dot">.</span>MEMO</td> </tr> <tr> <td height="28" class="style4"><span class="text2">어떤 게임 시스템 안이라도, 당신은 캐릭터의 능력을 반영하는 속성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 캐릭터의 속성을 RPG에서는 능력치라고 합니다. 이 능력치는 MUD, RPG, MMORPG 라면 갖춰야할 정말로 기초적인 속성입니다. </span></td> </tr> </table> <p> </p> <p> </p> <p> </p> <p> </p></td> </tr> <tr> <td><h1>1.HP</h1></td> </tr> <tr> <td><p class="text">아주 기초적인 HP 공식을 정의하여 봅시다.</p> <p class="text">HP는 2개의 변수를 가집니다.</p> <p class="text">첫 번째 Maximum Hitpoints(MHP)만을 게임에 구현하거나.<br> 두 번째 MHP와 재생능력 두개를 게임에 구현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p> <p class="text">일단 캐릭터의 MHP는 당신의 건강과 당신이 결정한 어떠한 속성들을 사용하여 계산을 합니다. 간단한 능력치 예제로 MHP 공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당신의 레벨은 1이며 건강이 20이라고 가정한다면 당신의 건강수치/1.5 + 당신의 레벨 = 당신의 총 HP (여기서 1.5란 수치는 임의 수치입니다. 자기 마음대로 정하십시오. 게임의 전투의 방식을 생각하면서 말이죠.)</p> <p class="text">(20/1.5) + 1 level = 13 + 1 = 14 총 HP는 14</p> <p><span class="text">라고 간단히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일 뿐 실제 머드에서는 더욱 복잡하고 여러 속성으로 HP를 구하고 있습니다.</span></p> <table width="570" height="49" border="0" align="right" cellpadding="0" cellspacing="0" class=table-box> <tr> <td height="20" bgcolor="#F4F4F4" class="memo"><span class="dot">.</span>MEMO</td> </tr> <tr> <td height="30" class="text2">일반적으로 머드게임에는 사원과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갖가지 스펠들로 HP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만들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현실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물약이나 사원 시스템 보다 조금씩 회복하지만 현실감 있는 붕대나 약초를 선호하는 편입니다.</td> </tr> </table> <p> </p> <p> </p> <p> </p> <p> </p></td> </tr> <tr> <td><h1>2. Regenerating</h1></td> </tr> <tr> <td height="100"><p class="text"> 캐릭터의 HP 재생 공식은 아주 쉬운 방법으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br> 당신의 건강은 20입니다. 20 / 5 = 4라는 공식으로 1분에 HP가 4씩 차도록 하면 쉽게 공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p> <table width="570" height="28" border="0" align="right" cellpadding="0" cellspacing="0" class=table-box> <tr> <td height="20" bgcolor="#F4F4F4" class="memo"><span class="dot">.</span>MEMO</td> </tr> <tr> <td height="20" class="text2">캐릭터의 속성 구성과 공식에 자기 나름대로의 스타일을 집어넣는 다면 그 게임은 특별해 질 것입니다.</td> </tr> </table> <p> </p> <p> </p> <p> </p></td> </tr> </table> </body>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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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무혼
2005.01.27(목) 오후 04:3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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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깔끔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강좌네요.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더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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