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제작에 중요한점..
안녕하세요 제가 머드제작은 좀 허접한편이라.
기본강좌는 오늘로써 마치고
오늘은 잡담을 해볼까 합니다..^^
머드를 만드는데.. 프로그래밍 실력은.. 어느정도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머드를 만드는데 궂이 필요한 실력은..
C의 연산자들과 제어문 함수 정도만 알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머드를 만드는것은..
자신이 많은 소스를 보고 그 소스들의 아이디어를 얼마나 응용하냐에 달려있습니다..
한번 머드를 만드실분들... 매달려보세요....
몇일이건 몇주건 몇달이 되던간....
자신이 원하는게 있으면.. 꼭 한번 성공해보세요 자신의 힘으로만.
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저도 프로그래밍은 잘 할줄 모릅니다..^^
그래도 머드에서 사람들이 흠.. 좋은 기능이군 할정도의 기능들은 만들줄 압니다.
제가 이런 기능들을 만들줄 아는것은.
소스의 참고능력입니다.
머드만드는것이 쉬운것이 아닙니다. 물론 저같은사람에게는 더욱 더 그러죠
일단 던젼&드래곤즈만 가지고 말하겠습니다...
거기서 얼핏 보면 겉엔 보이는게 없지만
속은 제가 전혀 모르는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런것들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예를들자면...
파일 데이타저장과 파일에서 데이타를 읽어드리는 것..
분명 던젼&드래곤즈 어딘가에서 꽤 마니 쓰일것입니다.
저 소스를 찾으면 그 기능을 꼭 익혀보세요...
이제 그 기능을 익혔다 하면...
그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거에 어떠케 쓸까.. 그것입니다.
머드만드는것? 다른것이 아닙니다.
소스를 참고하여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나타내는것..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노력이 필요한 그것입니다..
그게 바로 머드 만드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 이제 제가 가르칠것은 다 가르쳤다고 봅니다.
앞으로는.. 저의 기능들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할게요..^^
제가 만든 소스들을.. 여러 초보분들이 참고할수 있게..
그래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제작을 할수 있고
그런식으로 제작자들이 많이 나오면 다양한 새로운 아이디어도 나올테고..
혼의 강좌는 이만 여기서 끝납니다..^^
앞으로는.. "혼의 머드 강좌"에서..
"혼의 소스 살펴보기"? 이정도로 이름을 바꿀께요 후훗
여러분! 좋은 머드 많이 많이 만드세요.....
항상 어려운점은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제가 꾸준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편에서는
mudos 에서 "새로운기술" 들을 만들어보자..
혼의 "허접"한 "새로운기술 만들기" 어떠케 소스를 짜느냐?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요~!
기본강좌는 오늘로써 마치고
오늘은 잡담을 해볼까 합니다..^^
머드를 만드는데.. 프로그래밍 실력은.. 어느정도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머드를 만드는데 궂이 필요한 실력은..
C의 연산자들과 제어문 함수 정도만 알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머드를 만드는것은..
자신이 많은 소스를 보고 그 소스들의 아이디어를 얼마나 응용하냐에 달려있습니다..
한번 머드를 만드실분들... 매달려보세요....
몇일이건 몇주건 몇달이 되던간....
자신이 원하는게 있으면.. 꼭 한번 성공해보세요 자신의 힘으로만.
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저도 프로그래밍은 잘 할줄 모릅니다..^^
그래도 머드에서 사람들이 흠.. 좋은 기능이군 할정도의 기능들은 만들줄 압니다.
제가 이런 기능들을 만들줄 아는것은.
소스의 참고능력입니다.
머드만드는것이 쉬운것이 아닙니다. 물론 저같은사람에게는 더욱 더 그러죠
일단 던젼&드래곤즈만 가지고 말하겠습니다...
거기서 얼핏 보면 겉엔 보이는게 없지만
속은 제가 전혀 모르는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런것들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예를들자면...
파일 데이타저장과 파일에서 데이타를 읽어드리는 것..
분명 던젼&드래곤즈 어딘가에서 꽤 마니 쓰일것입니다.
저 소스를 찾으면 그 기능을 꼭 익혀보세요...
이제 그 기능을 익혔다 하면...
그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거에 어떠케 쓸까.. 그것입니다.
머드만드는것? 다른것이 아닙니다.
소스를 참고하여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나타내는것..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노력이 필요한 그것입니다..
그게 바로 머드 만드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 이제 제가 가르칠것은 다 가르쳤다고 봅니다.
앞으로는.. 저의 기능들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할게요..^^
제가 만든 소스들을.. 여러 초보분들이 참고할수 있게..
그래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제작을 할수 있고
그런식으로 제작자들이 많이 나오면 다양한 새로운 아이디어도 나올테고..
혼의 강좌는 이만 여기서 끝납니다..^^
앞으로는.. "혼의 머드 강좌"에서..
"혼의 소스 살펴보기"? 이정도로 이름을 바꿀께요 후훗
여러분! 좋은 머드 많이 많이 만드세요.....
항상 어려운점은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제가 꾸준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편에서는
mudos 에서 "새로운기술" 들을 만들어보자..
혼의 "허접"한 "새로운기술 만들기" 어떠케 소스를 짜느냐?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요~!
0Comments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16개 / 검색된 게시물: 16개
글번호 | 제목 | 작성자 | 조회수 | 좋아요 | 싫어요 | 작성일 | |
---|---|---|---|---|---|---|---|
제 강의 읽기 전에 참고사항 | 혼 | 4465 | 0 | 0 | 2004-01-03 | ||
16 | 프로그래머? [13] | 혼 | 10058 | 1 | 0 | 2004-11-12 | |
15 | [오픈소스] 소지품 소스 | 혼 | 9431 | 0 | 0 | 2004-03-21 | |
14 | [오픈소스] 멀티접속 차단기 [2] | 혼 | 8952 | 0 | 0 | 2004-01-30 | |
13 | [오픈소스] 방제목 바꾸기 소스 | 혼 | 7957 | 0 | 0 | 2004-01-29 | |
12 | [오픈소스] 조합기능 | 혼 | 4159 | 0 | 0 | 2004-01-27 | |
11 | [오픈소스] 비교기능을 갖춰보자 [3] | 혼 | 4366 | 0 | 0 | 2004-01-25 | |
10 | 잡담 욕 제한 하기 [4] | 혼 | 4558 | 0 | 0 | 2004-01-18 | |
9 | 죽을때 아이템 떨구는 부분 | 혼 | 4614 | 0 | 0 | 2004-01-09 | |
8 | [소스] 조합 기능 [5] | 혼 | 4768 | 0 | 0 | 2004-01-09 | |
7 | 머드에 접속해 있는 사용자에게 메세지 날리기. | 혼 | 4215 | 0 | 0 | 2004-01-08 | |
6 | 머드제작에 중요한점.. | 혼 | 4603 | 0 | 0 | 2004-01-07 | |
5 | 존제작 하기 | 혼 | 4839 | 0 | 0 | 2004-01-06 | |
4 | 무슨 명령어를 사용할수 있을까? [1] | 혼 | 4586 | 0 | 0 | 2004-01-05 | |
3 | [기초단계] 로긴화면 변경 [1] | 혼 | 5228 | 0 | 0 | 2004-01-04 | |
2 | [기초단계] 머드 설정 & 머드 띄우기.. [7] | 혼 | 8203 | 0 | 0 | 2004-01-03 | |
1 | mudos 넌 무엇이니? [9] | 혼 | 6676 | 0 | 0 | 200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