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신세계 소스 질문
member photo 유니콘 3 2,823 0 2009-11-15 06: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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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준 2009.11.29(일) 오전 09:53:37
if(GET_OBJ_VNUM(mis)==1294){ 를

if(GET_OBJ_VNUM(mis)==1294 || GET_OBJ_VNUM(mis)==1295){ 로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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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천사 2009.12.10(목) 오전 05:16:56
제가 적는 글은 어렵긴 해도 한번 수정해 놓으면 소스가 아닌 게임상에서 필요한 만큼 아이템 추가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오브젝트 타입에서 옵션을 하나 선택해서 그 옵션이면 뜯기가 되게 수정해 놓으면 나중에 소스 수정없이 게임에서 아이템 타입 뜯기만 해주면 번호에 상관없이 뜯기가 가능하게 됩니다. 뜯기 확률은 물건의 가치 부분에 4개의 데이터에서 입력을 해서 가능하게 한 후 그걸 이용해 줘도 되고요.

if(IS_SET(ROOM_FLAGS(ch->in_room), ROOM_PKROOM) && GET_OBJ_TYPE(obj) == ITEM_HEAL) {
send_to_char("이곳에서는 인증할 수 없습니다.\r\n",ch);
return;
}

/* 위에 적힌 GET_OBJ_TYPE(obj) == ITEM_HEAL 이 부분으로 뜯기가 가능한 아이템인지 인식하게 해놓으시면 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가치 부분 4개의 데이터를 쓰려면 oedit.c 부분에서 obj_val0 에서 3까지 설정을 해 줘야 합니다. 가치데이터 4개를 다 쓰는 무기 부분을 보시고 추가해 보세요. OEDIT.c 에 사용하는 SCMD_ 부분은 interepreter.h 부분에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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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천사 2009.12.10(목) 오전 05:29:06
존에 렙제나 킬제 넣는것은 공부를 더 하신후에야 가능하실겁니다. zedit.c 부분을 뜯어 고쳐야 하거든요. 이게 존파일에 저장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 힘드실겁니다. 잘못만들면 존파일이나 방파일을 못불러 들여서 초기화 후 새롭게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존파일 건드리지 않는 다른 방법도 있기는 한데 그것도 직접 파일 입출력을 하는 소스를 짜서 매번 부팅할때마다 저장된 데이터를 읽어 들여서 쓰는 거죠.

첫번째 방법은 zedit.c에 *.zon 이나 *.wld 에 기록하는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머드의 *.zon 이나 *.wld 에 관련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만든 파일을 불러들여 메모리로 올려서 그것으로 비교해 제한을 걸어두는 겁니다. 추천은 두번째 방법이고 그 그방법이 안전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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