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Comments
윤훈식
2006.06.12(월) 오전 09:07:30
-0-... 언제쯤 리플이 달릴까요.
MaGuN
2006.06.15(목) 오후 08:53:14
구조/플레이어/몬스터바디.c에서 문법 오류가 있거나..
include 해야될 파일을 정의 하지 않아서 에러가 나는것 같습니다.
에러의 제일 앞줄에서 getProp() 함수를 못찾는것으로 보아 getProp() 함수가 있는
파일을 앞에 미리 정의 해 주면 될것도 같습니다만.. 십웅기 소스 본지가..
너무 오래 되서 .. ㅠㅠ;;
include 해야될 파일을 정의 하지 않아서 에러가 나는것 같습니다.
에러의 제일 앞줄에서 getProp() 함수를 못찾는것으로 보아 getProp() 함수가 있는
파일을 앞에 미리 정의 해 주면 될것도 같습니다만.. 십웅기 소스 본지가..
너무 오래 되서 .. ㅠㅠ;;
윤훈식
2006.06.16(금) 오전 00:52:00
아욱.. 마군형님.. ㅠ.ㅠ 저것만 잡으면 ...
안잡혀요 십웅기 에서두 저파일 두개가 에러라는. ㅜㅜ
안잡혀요 십웅기 에서두 저파일 두개가 에러라는. ㅜㅜ
윤훈식
2006.06.16(금) 오전 00:52:48
글구 정의 해두 안되는.. ㅠㅜㅠ
MaGuN
2006.06.17(토) 오후 06:29:39
음.. 아주 오래전에.. 자료실에 솔라리스용 십웅기 소스가 올라와 있길래..
요즘은 거의 리눅스를 서버로 많이 쓰는지라.. 리눅스에서 돌아가게 엔진(driver)만 새로 포팅해서
자료실에 올린적이 있습니다만.. 아무튼 그때 엔진 컴파일 하고 머드를 실행해 보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_-;;;
실행과 더불어 우르르 쏟아지는 엄청난 에러들... 물론 게임을 멈추게 할 정도로 심각한 에러들은
아니고.. 대부분.. 변수를 정의해 놓고 사용하지 않거나.. 함수를 만들어 놓고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하는 자잘한 에러들이 대부분입니다만..
로그파일에 거의 에러한줄 나오지 않던 머드들만 다뤄왔던지라..
이정도의 에러들에도 머드가 돌아가기는 하는구나.. 하며.. 웃어 넘긴적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_-
문제 해결 방법을 나름대로 유추해 보겠습니다. ㅠㅠ;; ( 아.. 너무 추상적일... )
1. 소스가 혹시 윈도우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해 본다.
( 유닉스 파일로 세이브 해서 다시 업로드를 해 본다. )
2. 십웅기 소스 안에 들어 있는 엔진(driver)을 사용했는지 체크해 본다.
3. include(삽입파일) 디렉토리에 파일들이 제대로 있는지 체크해 본다.
4. 상속(inherit) 받은 오브젝트의 원본에서 에러가 나는지 체크해 본다.
5. 일단 몬스터 쪽에 문제라고 하니 .. 게임에 접속해서 구조 디렉토리에 있는
monster.c gold.c savedata.c skilldata.c
플레이어/장비.c 플레이어/바디.c 플레이어/몬스터쉘.c
들을 하나씩 업데이트 하면서 에러나는 부분이 있는지 체크해 본다.
6. 십웅기 원본 파일을 카피해서 실행해 본다.
7. 로그 디렉토리의 로그파일들을 모두 지우고 게임을 실행하여 에러가
나는 부분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이렇게 순서대로 하나씩 체크를 해 나가다 보면.. 결국 문제를 발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만(ㅠㅠ) 해 봅니다. ;;;
요즘은 거의 리눅스를 서버로 많이 쓰는지라.. 리눅스에서 돌아가게 엔진(driver)만 새로 포팅해서
자료실에 올린적이 있습니다만.. 아무튼 그때 엔진 컴파일 하고 머드를 실행해 보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_-;;;
실행과 더불어 우르르 쏟아지는 엄청난 에러들... 물론 게임을 멈추게 할 정도로 심각한 에러들은
아니고.. 대부분.. 변수를 정의해 놓고 사용하지 않거나.. 함수를 만들어 놓고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하는 자잘한 에러들이 대부분입니다만..
로그파일에 거의 에러한줄 나오지 않던 머드들만 다뤄왔던지라..
이정도의 에러들에도 머드가 돌아가기는 하는구나.. 하며.. 웃어 넘긴적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_-
문제 해결 방법을 나름대로 유추해 보겠습니다. ㅠㅠ;; ( 아.. 너무 추상적일... )
1. 소스가 혹시 윈도우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해 본다.
( 유닉스 파일로 세이브 해서 다시 업로드를 해 본다. )
2. 십웅기 소스 안에 들어 있는 엔진(driver)을 사용했는지 체크해 본다.
3. include(삽입파일) 디렉토리에 파일들이 제대로 있는지 체크해 본다.
4. 상속(inherit) 받은 오브젝트의 원본에서 에러가 나는지 체크해 본다.
5. 일단 몬스터 쪽에 문제라고 하니 .. 게임에 접속해서 구조 디렉토리에 있는
monster.c gold.c savedata.c skilldata.c
플레이어/장비.c 플레이어/바디.c 플레이어/몬스터쉘.c
들을 하나씩 업데이트 하면서 에러나는 부분이 있는지 체크해 본다.
6. 십웅기 원본 파일을 카피해서 실행해 본다.
7. 로그 디렉토리의 로그파일들을 모두 지우고 게임을 실행하여 에러가
나는 부분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이렇게 순서대로 하나씩 체크를 해 나가다 보면.. 결국 문제를 발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만(ㅠㅠ) 해 봅니다. ;;;
MaGuN
2006.06.17(토) 오후 06:35:39
아.. 그리고.. 벼리~!!! 군대 갔다 온뒤로 연락이 통 없더니만.. 여기서 만나네 ㅎㅎ
언제 한번 연락해라... 소주나 한잔 하게..
017-545-1923 ( 장난 전화 하면 주금이다 - - + )
아.. 그리고 왠 난데 없이 십웅기 소스를? 익숙한 circle이나 다루지.. 뭐든.. 익숙한게 좋은겨.. -_-
언제 한번 연락해라... 소주나 한잔 하게..
017-545-1923 ( 장난 전화 하면 주금이다 - - + )
아.. 그리고 왠 난데 없이 십웅기 소스를? 익숙한 circle이나 다루지.. 뭐든.. 익숙한게 좋은겨.. -_-
윤훈식
2006.06.18(일) 오전 05:17:12
형님 -_-.. 연락처 남겨주셔서 감사하구요~
군대간후로 C언어 손대질 않아서 다 까먹고 암것두 몰라요 ㅎㅎㅎ
써클은.. 지금 열씸히 또 보구있구요.. 그냥 .. 십웅기랑 던전엔드레곤 봤는데.. 잘 짜여진거같아서
만저봤어요.. 형님 INS때 자료는 아직도 없겠지요? -_-.. 제 소스라도 찾구싶어요 으흑흑...
언제한번 소수~ -_-;;;..... 하하하 마시죠.. 갈땐 머큐리도 .. 델구 가야징~
아무튼.. 잘 지내시는것 같아서 좋아보여요.. 예전에 왜 바가바탐 만들때에요 밸런싱하구
기획했던 형님은 RF온라인 제작하다가 요즘 KTF쪽으루 빠졌더라구요? 웹검색해보니 나오던데
형님은 몰 만드시는지요!~ 우리 마군형님은.. 뭘하구계실라나~~ 머그만드시겠지요?
잘나가는 쏘스좀 줘봐요.. 제 2의 전성기를 -_-.......... 오늘따라 왜이리 잠이 안올까요.
아 그리고.. 위에 에러는 던전엔 드레곤이에요.. 형님 관심을 가지고 한번 다운받아서
컴파일 해보세요 -_-... 에러 .....쫙!
으흐흐 저것만 고쳤으면 저도 LP쪽에 손좀 댈수있었는데.. 요즘 다시 써클을 한글화 -_-;;
하면서 작업 -_-... 을 하고있죠..
팀짜서 합니다.. 팀원은 카인(이름 김충남,존제작,기획,밸런싱), 머큐리 (코더),벼리(코더),조자건
(디스크립션 코더 -_-)... ㅎㅎㅎ
아무튼.. 작품하나 만듭니다...
형님 부디 애정을 갖고.. 함 컴팔해보세요 -_-;
군대간후로 C언어 손대질 않아서 다 까먹고 암것두 몰라요 ㅎㅎㅎ
써클은.. 지금 열씸히 또 보구있구요.. 그냥 .. 십웅기랑 던전엔드레곤 봤는데.. 잘 짜여진거같아서
만저봤어요.. 형님 INS때 자료는 아직도 없겠지요? -_-.. 제 소스라도 찾구싶어요 으흑흑...
언제한번 소수~ -_-;;;..... 하하하 마시죠.. 갈땐 머큐리도 .. 델구 가야징~
아무튼.. 잘 지내시는것 같아서 좋아보여요.. 예전에 왜 바가바탐 만들때에요 밸런싱하구
기획했던 형님은 RF온라인 제작하다가 요즘 KTF쪽으루 빠졌더라구요? 웹검색해보니 나오던데
형님은 몰 만드시는지요!~ 우리 마군형님은.. 뭘하구계실라나~~ 머그만드시겠지요?
잘나가는 쏘스좀 줘봐요.. 제 2의 전성기를 -_-.......... 오늘따라 왜이리 잠이 안올까요.
아 그리고.. 위에 에러는 던전엔 드레곤이에요.. 형님 관심을 가지고 한번 다운받아서
컴파일 해보세요 -_-... 에러 .....쫙!
으흐흐 저것만 고쳤으면 저도 LP쪽에 손좀 댈수있었는데.. 요즘 다시 써클을 한글화 -_-;;
하면서 작업 -_-... 을 하고있죠..
팀짜서 합니다.. 팀원은 카인(이름 김충남,존제작,기획,밸런싱), 머큐리 (코더),벼리(코더),조자건
(디스크립션 코더 -_-)... ㅎㅎㅎ
아무튼.. 작품하나 만듭니다...
형님 부디 애정을 갖고.. 함 컴팔해보세요 -_-;
강서희
2006.06.26(월) 오후 12:46:54
설마 -_- 파혈마군 아저씨란 말인가?
암로
2011.02.07(월) 오후 05:18:51
훈식님이 제 얘기를 하는데..왜 전 훈식님이 기억에 안나는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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