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Comments
혼
2004.08.12(목) 오전 11:13:26
그런건 소켓 관련등등 고급 기술에 속하는걸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그정도까지 하면 이미 고수이겠지요.
그정도까지 할줄 아는사람들은 이미 전부 다 더 큰물로 진출했을겁니다.
이곳에서는 아마 몇분 안계시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몸체부분의 소스같은건 서버파일 어딘가에 있겟죠..^^
써클이나 머더 같은경우는 GCC 컴파일로 컴파일을 하니.... 파일이 없으면 컴파일이 되지 않곘죠.
써클이나 머더는 전부다 있는걸로 압니다. HanLP 는 자세히 모르겠음.
아무래도 그정도까지 하면 이미 고수이겠지요.
그정도까지 할줄 아는사람들은 이미 전부 다 더 큰물로 진출했을겁니다.
이곳에서는 아마 몇분 안계시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몸체부분의 소스같은건 서버파일 어딘가에 있겟죠..^^
써클이나 머더 같은경우는 GCC 컴파일로 컴파일을 하니.... 파일이 없으면 컴파일이 되지 않곘죠.
써클이나 머더는 전부다 있는걸로 압니다. HanLP 는 자세히 모르겠음.
혼
2004.08.12(목) 오전 11:14:02
그리구 님이 말씀하신정도의 실력이 된다면 이런데서 안놉니다 -_-;; 전부 중소.대 기업에 스카웃 됨.
혈강
2004.08.12(목) 오후 12:03:19
c 잘하시면 쩌비 저보다 잘하신듯 한데 ^^ 그냥 적어 봅니다..
제가 아는건 써클이라 써클 보면 comm.c파일 보면 소켓 관련 파일이 나옵니다..
거기 main()함수 부터 읽어 보세여 메인 함수부터 시작하는건 아시져?
그리고 소켓 관련 책 있는데 그런거 보시면 comm.c파일 읽는데 도움됩니다..
아 첨에 그냥 머드 제작 힘들듯 하니깐 그냥 소스 하나 정해서 변경__^ 삽질 --^ 하다 보면
도움 마니 될껍니다..
유닉스 네트워킹 프로그래밍 인가? 그런거 읽어 보세여.. 그럼 겜 만드시면 여기 올려 주세여 구경하게
^^
제가 아는건 써클이라 써클 보면 comm.c파일 보면 소켓 관련 파일이 나옵니다..
거기 main()함수 부터 읽어 보세여 메인 함수부터 시작하는건 아시져?
그리고 소켓 관련 책 있는데 그런거 보시면 comm.c파일 읽는데 도움됩니다..
아 첨에 그냥 머드 제작 힘들듯 하니깐 그냥 소스 하나 정해서 변경__^ 삽질 --^ 하다 보면
도움 마니 될껍니다..
유닉스 네트워킹 프로그래밍 인가? 그런거 읽어 보세여.. 그럼 겜 만드시면 여기 올려 주세여 구경하게
^^
미르
2004.08.12(목) 오후 01:11:26
소켓프로그래밍이 메인루틴이 되는겁니다.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이라고, 컴퓨터에서 특정 포트를 열어 주는 기능을 하는 함수를 사용해서 포트를 열고, 접속하길 기다린뒤, 돌아가는겁니다.
새롬같은것은 말그대로 전용 클라이언트구요...
여기있는 소스들 다운받아서 살펴보시면 서버/클라이언트 루틴부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롬같은것은 말그대로 전용 클라이언트구요...
여기있는 소스들 다운받아서 살펴보시면 서버/클라이언트 루틴부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Raven
2004.08.12(목) 오후 11:31:09
위의 김두안님 말씀대로 main() 부터 천천히 따라가보세요.
일반적으로 C로 만들어진 머드의 경우에는 main()을 따라가다보면 어느 부분부터인가 무한 루프를 돌기 시작합니다. 그 무한 루프 안에 있는 처리 부분(보통 여러개의 함수)이 핵심 엔진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핵심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소켓이죠. 여러명이 접속해야 머드가 되는거니까요.
일반적으로 C로 만들어진 머드의 경우에는 main()을 따라가다보면 어느 부분부터인가 무한 루프를 돌기 시작합니다. 그 무한 루프 안에 있는 처리 부분(보통 여러개의 함수)이 핵심 엔진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핵심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소켓이죠. 여러명이 접속해야 머드가 되는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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