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C언어의 C자도 모르는사람이 머드게임만들기를 가능할까요-_- ? ;;
member photo 유준성 11 3,709 0 2004-08-09 17: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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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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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수(1) 2004.08.09(월) 오후 07:30:49
c언어의 기초만 있다면-ㅅ- 소스많이 만지다 보면 저절로 터득?!

하지만 소켓관련된거는 직접 공부해야한다는..^^; 모 간단한 명령어만들기

그런거는.. 모 소스 짜집기 하다보면 할수있겟죠 버그나면 난감하죠-ㅅ-

초보들에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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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천사 2004.08.09(월) 오후 09:41:47
머드를 접속에서부터 자잘한거 완전히 새로만든다면야 프로그래밍을 당연히 아셔야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머드를 수정해 나간다면 그리 큰 지식은 필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시작했거든요. 소스보면서 응용해가면 간단한건 스스로 만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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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르 2004.08.09(월) 오후 09:52:36
오래 걸릴테니 복잡하게 늘어놓으시고 처음엔

윈도우에서 띄울수 있는 머드로 존제작이나 몹제작부터 시켜보시고 어떻게 제작해야하고

제작할지 정하게 한다음 C언어를 살피고 만져보라고 시켜보쉬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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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 2004.08.09(월) 오후 10:24:07
머드를 만들자 이 걸로 만들어보시는것도 대략적인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거란 생각도 해보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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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8.10(화) 오전 10:52:58
저 또한 본래 있던 소스를 가지고 짜집기 해가면서 새로운 명령어 만들고 좋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ㅡㅡ 그게 다 시작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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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Soo 2004.08.10(화) 오전 10:58:43
딱 한달만 c를 공부하여 성적 평균 구하는 플그램 짤 정도가 되시면 머드를 만지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성적 플그램 까지 딱만들었다. 머드에 대해 좀 알았는데 뭔가 그래픽 머드를 만들고 싶은 욕망이 꿀럭꿀럭 넘쳐난다면 c++ 로 넘어가서 좀더 객체지향적인 플밍에대해 공부를 합니다. 조금만 공부하면 c 보다 코딩은 쉽지만 객체지향 플밍 익히기 힘들죠. 이거만 익히면 이제 시간만 듭니다. 다이렉트x 공부하다가 win api도 공부하면.. 벌써 겜 플머의 길로...


(말이야 쉽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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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ven 2004.08.10(화) 오전 11:33:26
뭐... C언어의 C자도 모르신다면 다른 언어로 만드시면 됩니다만... -_-;
아무리 그래도 기본은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서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정도는 하셔야 머드를 밑바닥부터 만들 수 있습니다.
꼭 C만이 아니더라도 Java나 Python 같은 다른 언어도 많으니 한번 고려해보시구요.
C보다 최근에 나온 언어라, 이미 만들어져 쓰기 쉬운 패키지(또는 모듈)도 많고, 개발 환경도 좋은 것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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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무혼 2004.08.10(화) 오후 02:33:46
저는 C언어의 C짜도 몰랐는데 아는 형의 부탁으로 아이템제작을 하다가.. 다른 소스에도 관심을 가져서 명령어도 건드려보고 존도 건드려보고 하면서 HanLP 어느정도 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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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강 2004.08.12(목) 오후 12:06:12
수정하면서 책 보시면 될듯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만족할 만한 수준까지
만드는것은(사실 거의 수정 수준이지만).. 어렵다고 봅니다..
어짜피 c는 아셔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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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ro 2004.08.15(일) 오전 00:13:49
음.. 제가 의견을 몰려도 될지 ㅋ
저도 플그램 접한지 2주만에 머드 제작에 과감히 도전을 했더랬죠...
암것도 모르고 구구단플그램정도만 겨우 짰었는데 ㅋㅋ
아무것도 몰라도 가능합니다.
일단 제 경우는 python언어였는데요
조금이라도 아는것보다는 힘들겠지만 가능은 합니다 ^^;
먼저 언어를 정하신 후에요 그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시면서 작업하심 됩니다.
알고하는것보다 배로 힘들지만..
그만큼 하나의 소스를 완성했을때의 희열은 어느것 못지 않죠 ㅎㅎ
저도 암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여기저기 조언구하면서 기본적인 엔진을 제작했을때의 희열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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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ro 2004.08.15(일) 오전 00:14:49
참... 참고로 python언어가 c언어보다 다루고 배우기 쉽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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