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Raven
2004.08.04(수) 오전 11:35:03
질문하시는 입장에서 '셈'은 조금... =_=;
채팅 서버까지 만들었다면, 그 다음엔 클라이언트에서 들어오는 입력을 그대로 전체 사용자에게 뿌려주지 않고,
그 입력을 명령어로 해석하는 부분을 만들어야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감정 표현 같은 것을 명령어로 만들어봐도 되겠죠.
한글은 일반적으로 동사가 뒤에 오기 때문에, 맨 끝에 있는 단어가 명령어가 되죠.
예를들어, '바보같이 웃어'라는 입력이 들어왔다고하면,
'웃어'가 명령어가 되는거고, 그 앞의 '바보같이'는 패러미터(Parameter)가 되는거죠.
이렇게 입력을 명령어와 그에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패러미터로 구분하는 것을 우선 만들어야합니다.
Java를 쓰신다고 하니까... 아마 java.util 패키지에 있는 StringTokenizer를 쓰시면 되겠군요.
이렇게 기본적은 명령어 해석 부분을 만든 후에, 방, 몹, 아이템등을 위에 얹어주면 됩니다.
채팅 서버까지 만들었다면, 그 다음엔 클라이언트에서 들어오는 입력을 그대로 전체 사용자에게 뿌려주지 않고,
그 입력을 명령어로 해석하는 부분을 만들어야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감정 표현 같은 것을 명령어로 만들어봐도 되겠죠.
한글은 일반적으로 동사가 뒤에 오기 때문에, 맨 끝에 있는 단어가 명령어가 되죠.
예를들어, '바보같이 웃어'라는 입력이 들어왔다고하면,
'웃어'가 명령어가 되는거고, 그 앞의 '바보같이'는 패러미터(Parameter)가 되는거죠.
이렇게 입력을 명령어와 그에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패러미터로 구분하는 것을 우선 만들어야합니다.
Java를 쓰신다고 하니까... 아마 java.util 패키지에 있는 StringTokenizer를 쓰시면 되겠군요.
이렇게 기본적은 명령어 해석 부분을 만든 후에, 방, 몹, 아이템등을 위에 얹어주면 됩니다.
미르
2004.08.04(수) 오전 11:36:41
기본적인 이동시스템과, 방전환시스템을 구현하면 되겠지요..
여기에 필요한 알고리즘으로는 방의 묘사를 출력해주는 방법과,
방의 좌표이동을 인식시켜주는 것등이 필요하며, 그 에 따라서 한 방에 있는 사람의 수까지도..
즉 케릭터의 좌표위치까지도 기억하는 시스템이 구현되야 겠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스스로 생각해서 기초적인 원시알고리즘에서 효율적으로 바꿔가시면 되겠죠.....ㅡ,.ㅡ::::
여기에 필요한 알고리즘으로는 방의 묘사를 출력해주는 방법과,
방의 좌표이동을 인식시켜주는 것등이 필요하며, 그 에 따라서 한 방에 있는 사람의 수까지도..
즉 케릭터의 좌표위치까지도 기억하는 시스템이 구현되야 겠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스스로 생각해서 기초적인 원시알고리즘에서 효율적으로 바꿔가시면 되겠죠.....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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