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김정환
2004.05.02(일) 오후 07:14:27
요즘은 java 머드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java의 경우 OS에 크게 상관 없이 실행할 수 있겠죠
java의 경우 OS에 크게 상관 없이 실행할 수 있겠죠
Jero
2004.05.24(월) 오후 02:13:23
오오... 동지를 만난듯 하군요..
오늘 가입해서 여기 저기 뒤져보는데 소스가 거의 'C'언어 인듯 하더군요...(약간 실망...)
대략 10일 정도 전에 "파이썬" 을 접하게 되어...
책자를 보고 공부하다 '머드'란 것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는것이라곤 이제 10여일 정도 된 파이썬이 전부랍니다 ㅜㅠ
나름대로 없는 머리 쥐어짜내서 하고 있는데 당체 진도가 안나가는거 같더군요
정보 공유 할 수 있었으면 싶은데요 ^^
일단 제가 구현해본게
-방(약 20여개의 방만 만들어 봤읍니다.)
-몹잡기(몹 한마리를 데려다 잡아봤는데요, time.sleep()함수와 쓰레드를 써봤는데 나름대로 되긴 되더군요;;)
-점수,정보보기(이름 레벨,경험치 능력치 등등이죠;;)
-이동(동서남북으로 갈 수 있구요)
-레벨업(몹에 경험치를 주어 레벨업도 해 보았습니다.)
-물건 줍기,버리기(아직 구현중인데요, 작동하긴 하는데 총체적인 문제가....)
일단 대강 이정도 인데요
클래스 두어개하고 메인파일 하나입니다.
일단 총체적인 문제가...
제가 머드 소스를 분석해 본 적이 없어서 다른 머드는 어떤식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저는 방의 구현을 간단하게 프린트 명령어로 처리 했답니다.
머드 실행시 나오는 처음 장소가 '광장'이고요 좌표는 (0,0) 입니다
여기서 동,서,남,북 으로 이동할 시에
좌표가 변하는 방식을 썼거든요?
(예>동쪽(1,0)서쪽(-1,0)남(0,-1)북(0,1))
이에 방 정보를 함수로 만들어 두고
이동시(좌표가 변하겠죠?) 변한 좌표를 읽어서 방 정보를 프린트 하도록 했답니다.
여기까진 대략 만족 이었는데...
물건 줍고 버리기에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빈 아이템 리스트를 방마다 만들어두고
물건을 버리면 아이템 리스트에 들어가고 그게 아이템 프린팅 함수에 의해 화면에 보여지는데요
문제는 방이 각각 존재하는게 아니라 프린트 되다보니 광장에서 버리고 광장동쪽에 가서 '주워'하면 주워지더라구요;;;;
이거 말고도 문제는 엄청 많지만 일단 방 구현하는곳부터 손 볼 생각입니다
여기서 참고해보려고 들렀는데 'C'언어가 파이썬과 비슷은 하지만 당체 먼 소린지 알아야죠;;
그래서 가치 노가다 해보며 정보공유를 좀 했으면 합니다 ^^
그럼 ^^
오늘 가입해서 여기 저기 뒤져보는데 소스가 거의 'C'언어 인듯 하더군요...(약간 실망...)
대략 10일 정도 전에 "파이썬" 을 접하게 되어...
책자를 보고 공부하다 '머드'란 것을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는것이라곤 이제 10여일 정도 된 파이썬이 전부랍니다 ㅜㅠ
나름대로 없는 머리 쥐어짜내서 하고 있는데 당체 진도가 안나가는거 같더군요
정보 공유 할 수 있었으면 싶은데요 ^^
일단 제가 구현해본게
-방(약 20여개의 방만 만들어 봤읍니다.)
-몹잡기(몹 한마리를 데려다 잡아봤는데요, time.sleep()함수와 쓰레드를 써봤는데 나름대로 되긴 되더군요;;)
-점수,정보보기(이름 레벨,경험치 능력치 등등이죠;;)
-이동(동서남북으로 갈 수 있구요)
-레벨업(몹에 경험치를 주어 레벨업도 해 보았습니다.)
-물건 줍기,버리기(아직 구현중인데요, 작동하긴 하는데 총체적인 문제가....)
일단 대강 이정도 인데요
클래스 두어개하고 메인파일 하나입니다.
일단 총체적인 문제가...
제가 머드 소스를 분석해 본 적이 없어서 다른 머드는 어떤식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저는 방의 구현을 간단하게 프린트 명령어로 처리 했답니다.
머드 실행시 나오는 처음 장소가 '광장'이고요 좌표는 (0,0) 입니다
여기서 동,서,남,북 으로 이동할 시에
좌표가 변하는 방식을 썼거든요?
(예>동쪽(1,0)서쪽(-1,0)남(0,-1)북(0,1))
이에 방 정보를 함수로 만들어 두고
이동시(좌표가 변하겠죠?) 변한 좌표를 읽어서 방 정보를 프린트 하도록 했답니다.
여기까진 대략 만족 이었는데...
물건 줍고 버리기에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빈 아이템 리스트를 방마다 만들어두고
물건을 버리면 아이템 리스트에 들어가고 그게 아이템 프린팅 함수에 의해 화면에 보여지는데요
문제는 방이 각각 존재하는게 아니라 프린트 되다보니 광장에서 버리고 광장동쪽에 가서 '주워'하면 주워지더라구요;;;;
이거 말고도 문제는 엄청 많지만 일단 방 구현하는곳부터 손 볼 생각입니다
여기서 참고해보려고 들렀는데 'C'언어가 파이썬과 비슷은 하지만 당체 먼 소린지 알아야죠;;
그래서 가치 노가다 해보며 정보공유를 좀 했으면 합니다 ^^
그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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