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omments
MaGuN
2004.02.09(월) 오후 11:28:12
lib/std/object/ob.c 화일의ㅓ move() 함수에 보면..
그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건 게임에서 누군가 아이템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때 마지막에 준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임시로 넣어 두었던 부분인데.. 지우질 않았군요... 지워도 상관 없습니다.
environment() 함수는 오브젝트가 있는곳. 예를 들면 사용자라면 룸이
되겠고.. 아이템을 사용자가 가지고 있다면 environment()는 사용자
아이템이 룸에 버려져 있다면 environment()는 룸이 될것입니다.
environment() 함수는 이렇게 오브젝트를 소유하고 있는곳을 오브젝트
형으로 돌려 줍니다.
만약, 사용자가 자의든 타의든 게임에서 나가게 되면 마지막에 있은 곳을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때 그곳으로 가게 하려고 한다면 lib/std/user.c의
remove() 함수에서 사용자가 현재 있는곳 ( environment() )의 화일명을
기록하게 한 다음.. 게임에 접속해서 사용자를 시작룸으로 보낼때.. 이것을
참고해서 보내주게 하면 됩니다.
그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건 게임에서 누군가 아이템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때 마지막에 준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임시로 넣어 두었던 부분인데.. 지우질 않았군요... 지워도 상관 없습니다.
environment() 함수는 오브젝트가 있는곳. 예를 들면 사용자라면 룸이
되겠고.. 아이템을 사용자가 가지고 있다면 environment()는 사용자
아이템이 룸에 버려져 있다면 environment()는 룸이 될것입니다.
environment() 함수는 이렇게 오브젝트를 소유하고 있는곳을 오브젝트
형으로 돌려 줍니다.
만약, 사용자가 자의든 타의든 게임에서 나가게 되면 마지막에 있은 곳을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때 그곳으로 가게 하려고 한다면 lib/std/user.c의
remove() 함수에서 사용자가 현재 있는곳 ( environment() )의 화일명을
기록하게 한 다음.. 게임에 접속해서 사용자를 시작룸으로 보낼때.. 이것을
참고해서 보내주게 하면 됩니다.
박대성
2004.02.09(월) 오후 11:40:23
와우! 명쾌한 답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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