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lp](밑에 질문과 연동된..) shout함수에 대한 질문
member photo 탈퇴 8 1,725 0 2004-02-04 00:52:39
0
8Comments
member photo
박대성 2004.02.04(수) 오전 01:13:42
message(MSG_MOVEMENT, "\n\n"+han(query("이름"),"이") + " 게임에 들어 왔습니다.\n\n", environment(), this_player());

저는 이미 이렇게 구현되어있구요 ^^...
member photo
박대성 2004.02.04(수) 오전 01:14:52
shout()라는 함수가 어차피 message()함수를 이용해서 더욱 편하게 하려고 해둔거 같기때문에..
그냥 어떤때는 손수 message()함수가 더 낳은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저 위의 것은 HanLP에서 기본적으로 되어있는부분을 적은겁니다.
member photo
탈퇴 2004.02.04(수) 오전 03:08:07(220.88.xxx.xx)
처음에 저도 리플에 써 주신 소스를 썼는데 그렇게 하면 접속하는 사람과 같은 위치에 있지 않으면 들어왔다는 메세지가 뜨질 않아서^^;; 채널 문제인 것 같기도 하고..... @_@
member photo
&미카엘& 2004.02.04(수) 오전 08:00:47
message(MSG_MOVEMENT, "\n\n"+han(query("이름"),"이") + " 게임에 들어 왔습니다.\n\n", environment(), this_player());
이거는 같이 있을때.. 뜨는거 같던데..
안에 들어와서 [방송] 초보님이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안뜨고
대기실에 있는 사람이 있으면 다른 사용자가 들어왔다 거기있는 사람만 뜨는듯 하내요..
어떻게 해야될찌
고민.
member photo
새천사 2004.02.04(수) 오후 03:05:56
foreach(ob in users()) {
if (!environment(ob))
continue;
message("shout", "들어왔다\n", ob);
}
member photo
박대성 2004.02.04(수) 오후 11:17:56
새천사님 굿이요..

잘되네요 ^^.. 아차.. 새천사님꺼 하려면 위에

object ob; 라고 선언해 주셔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member photo
MaGuN 2004.02.05(목) 오전 10:50:40
선언을 안하고 그냥 사용하려면.. foreach(object ob in users())
같이 foreach 안에서 그냥 선언을 해 버려도 됩니다. ^^
member photo
MaGuN 2004.02.05(목) 오전 10:53:02
그런데.. 일률적으로 저런식으로 해 버리면..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고 하는 메세지를
보기 싫어 하는 사람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채널을 만들어서 채널을 키고 끄는 설정을
만들어 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쥬데식 소스의 채널 부분과 설정 명령을 참고해서
만들어 보세요..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943개 / 검색된 게시물: 943개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