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lp](밑에 질문과 연동된..) shout함수에 대한 질문
탈퇴
1,757
0
0
2004-02-04 00:52:39
8Comments
박대성
2004.02.04(수) 오전 01:13:42
message(MSG_MOVEMENT, "\n\n[1;36m"+han(query("이름"),"이") + " [1;37m게임에 들어 왔습니다.[0;37m\n\n", environment(), this_player());
저는 이미 이렇게 구현되어있구요 ^^...
박대성
2004.02.04(수) 오전 01:14:52
shout()라는 함수가 어차피 message()함수를 이용해서 더욱 편하게 하려고 해둔거 같기때문에..
그냥 어떤때는 손수 message()함수가 더 낳은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저 위의 것은 HanLP에서 기본적으로 되어있는부분을 적은겁니다.
탈퇴
2004.02.04(수) 오전 03:08:07(220.88.xxx.xx)
처음에 저도 리플에 써 주신 소스를 썼는데 그렇게 하면 접속하는 사람과 같은 위치에 있지 않으면 들어왔다는 메세지가 뜨질 않아서^^;; 채널 문제인 것 같기도 하고..... @_@
&미카엘&
2004.02.04(수) 오전 08:00:47
message(MSG_MOVEMENT, "\n\n[1;36m"+han(query("이름"),"이") + " [1;37m게임에 들어 왔습니다.[0;37m\n\n", environment(), this_player());
이거는 같이 있을때.. 뜨는거 같던데..
안에 들어와서 [방송] 초보님이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안뜨고
대기실에 있는 사람이 있으면 다른 사용자가 들어왔다 거기있는 사람만 뜨는듯 하내요..
어떻게 해야될찌
고민.
새천사
2004.02.04(수) 오후 03:05:56
foreach(ob in users()) {
if (!environment(ob))
continue;
message("shout", "들어왔다\n", ob);
}
박대성
2004.02.04(수) 오후 11:17:56
새천사님 굿이요..
잘되네요 ^^.. 아차.. 새천사님꺼 하려면 위에
object ob; 라고 선언해 주셔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MaGuN
2004.02.05(목) 오전 10:50:40
선언을 안하고 그냥 사용하려면.. foreach(object ob in users())
같이 foreach 안에서 그냥 선언을 해 버려도 됩니다. ^^
MaGuN
2004.02.05(목) 오전 10:53:02
그런데.. 일률적으로 저런식으로 해 버리면..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고 하는 메세지를
보기 싫어 하는 사람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채널을 만들어서 채널을 키고 끄는 설정을
만들어 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쥬데식 소스의 채널 부분과 설정 명령을 참고해서
만들어 보세요..
총 게시물 954개 / 검색된 게시물: 95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