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lp]HanLP와 십웅기...
Xerxes
2,341
0
0
2004-01-20 22:28:58
7Comments
MaGuN
2004.01.20(화) 오후 10:51:26
같은 LP계열이기 때문에 호환이 안된다고 볼수는 없지만...
호환 시키기가 만만치 않을것 같네요..
예를 들어서 십웅기에서도 write()로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관리자 디렉토리에 있는 가상함수.c에 다음과 같이 함수를 하나 추가하면 됩니다.
void write(string msg) {
message("write",msg+"",this_player());
}
이런식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만.. HanLP와 십웅기소스를 다 잘 알고 있어야
하거나.. 둘 중의 하나라도 어느정도 이상의 고수가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Xerxes
2004.01.20(화) 오후 11:02:07
십웅기 소스를 HanLP로... 고치는 것은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Xerxes
2004.01.20(화) 오후 11:02:46
그렇다면 십웅기의 함수를 HanLP식으로만 바꿔주려면 다른 부분에 어떤 조치가 필요하나요?
MaGuN
2004.01.20(화) 오후 11:09:18
대단히 광범위한 질문이라서 어떻게 답변을 드려야 될지를 모르겠군요.. ㅠㅠ;;
MaGuN
2004.01.20(화) 오후 11:19:51
예를 한번 들어 보겠습니다.
기본 베이스가 HanLP이고.. 여기에 십웅기에 있는 룸들을 가져와서 사용한다고 가정을
해 봅시다.
십웅기의 각각의 룸 화일을 열어 보면...
HanLP에 없는 여러가지 함수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모든 룸들을 HanLP식으로 고쳐 나간다면.. 그건 너무 많은.. 노가다겠죠..
그냥 십웅기의 룸자체를 지원할수있게 해 봅시다.
일단.. HanLP의 lib/std/ 디렉토리에서.. room.c를 new_room.c 등의 이름으로
카피를 해 놓은 뒤에.. 이 new_room.c 화일에 십웅기의 룸 화일에서 사용하는
각종 함수들을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서 setShort() 함수를 추가하고..
void setName(string msg) { set("짧은설명",msg); }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include 디렉토리의 mudlib.h 화일에 이 새로 만든 new_room.c 화일을
LIB_ROOM 르로 정의를 해 놓으면.. 됩니다.
MaGuN
2004.01.20(화) 오후 11:21:23
이런식으로 호환을 시키기 위한 중간 중간 단계들을 하나씩 만들어 주어야 할것입니다.
Mob도 그렇고.. Item등.. 여러가지를 하나씩 적용할때 마다 그때 그때 알맞은..
루틴들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의 루틴들을 수정해 나가야 겠죠...
많은 노가다가 필요한 작업이 될것 같습니다. ^^;;;;
탈퇴
2004.01.21(수) 오전 03:43:47(220.88.xxx.xx)
제가 뭘 아는 건 아니지만요.. ^^;;;; 제 생각에도 어려울 것 같아요!!;; 헙;;;; 쉽게 생각하믄.. 어떤 코더가 짜 놓은 소스를 다른 코더가 자기 방식으로(자기가 원하는 변수나 함수 등으로) 바꾸는 작업이니..(아닌가-_-;;) 이상한 리플 달아서 죄송;;;;
총 게시물 954개 / 검색된 게시물: 95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