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Comments
새천사
2004.01.19(월) 오후 03:05:00
흐흐흐... 상당히 난해한 질문이네요...
레벨은 GET_LEVEL(ch), 직업은 CLASS_ABBR(ch) ....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수정한다? 무게와 레벨제한은 편집기로 하시면 되고요.
기술은 기술 부분을 찾으셔야 하고 운영자 권한은 레벨을 올리시면 되고.
아이템을 구하면(?) 무슨 말인지? 싸움에서 이겨서 소지품을 얻는다면. do_get 으로 넘겨주면 되겠죠?
솔직히 질문 자체가 이상합니다. 그리고 죄송한데 C에 대해서 조금은 아시는지? (이런말 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지식도 없이 코딩을 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 같습니다.
최루탄
2004.01.19(월) 오후 03:26:17
답변감사합니다.
그리고 CLASS_ABBR(ch) <-- 이렇게 해보니 앞글자만 나오더군요. -.-;
전사면 [전] 이런식으로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참... 그리고 do_get 을 케릭터 생성시 적용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가르쳐주세요.
새천사
2004.01.19(월) 오후 03:51:11
#define CLASS_ABBR(ch) (IS_NPC(ch) ? "--" : class_abbrevs[(int)GET_CLASS(ch)])
이라고 정의 되어 있습니다. class_abbrevs 에서 읽어 오게 되죠.
const char *class_abbrevs[] = {
"마",
"성",
"도",
"전",
"흑",
"광",
"소",
"\n"
};
이렇게 되어 있네요.
const char *pc_class_types[] = {
"마법사",
"성직자",
"도둑",
"전사",
"흑마법사",
"광전사",
"소환사",
"\n"
};
이 부분이 있으니 이걸 써도 되겠네요.... 사용은..
IS_NPC(ch) ? "몹" : pc_class_types[(int)GET_CLASS(ch)]
쓰지면 좋겠네요....
그리고 신세계를 보니까. 자동취득 설정 같은 것이 없네요. 그 설정을 먼저 만들어야 겟네요.
자동출구 형식으로 ... 켜져 있냐 꺼져 있냐...
그리고 보시면 fight.c 파일에 보시면 몹이 죽고 몹이 죽으면 시체가 생성되고 그러면 시체에 물건이 들어가고 나서 자동취득 부분이 켜져 있으면 do_get을 하면 되겠네요. --;
주석
2004.01.19(월) 오후 04:00:56
ㅇㅇ........
주석
2004.01.19(월) 오후 04:01:48
캐릭터 생성시 특정 아이템을 주는 것은 interpreter.c 파일내에 새 캐릭터 생성 부분이 있을꺼예요...
거기에서 샤바샤바한다면 =_=;; 가능할듯?
주석
2004.01.19(월) 오후 04:02:28
생성 부분 보다는..... 처음 들어올때 군요 -_-;; 맞나? -_- 에이 몰겠다~ 하하 새천사님이 좋은 답변~;;
최루탄
2004.01.19(월) 오후 04:08:20
아.. 특정 아이템을 준다는것이 아니구 몹을 잡아서 돈이 소지품으로 들어오는것처럼 아이템도 소지품으로 들어오게 하는거요,..;;; 답변감사합니당.
최루탄
2004.01.19(월) 오후 04:11:32
그리고 GET_ADD(ch) 이건 뭘 뜻하나요? 힘하고 관련되 보이는것 같던데...
새천사
2004.01.19(월) 오후 04:53:08
ADD는 힘에 추가적인 + 부분 인데 머라고 설명 드리기는 쫌 그렇네요... 그리고 자동취득은 만드셔야 합니다.
성천사
2004.01.19(월) 오후 09:13:03
자동취득 하는건 자료실에 있는 소스에 들어 있는 autoloot 형식의 파일을 참고하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아이템에 관한 명령어는 "번호 물건편집" 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술 삭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class.c 안에서 기술에 관한부분이 있는데 거기서 수정하시면 되겠고요.
마지막으로 운영자의 권한은 interpreter.c 에서 지정하는곳이 있습니다. 찾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루탄
2004.01.20(화) 오후 06:48:16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자료실에 있는 소스에 들어 있는 autoloot 형식의 파일을 참고...'
autoloot 가 어디있는지 잘모르겠군요. ^^;
성천사
2004.01.21(수) 오전 03:46:17
아 자료실에 있는 써클 코드 모음집에 들어 있는 소스 파일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