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클럽
머드게임이란?
게임은 어떤 환경에서?
본격적으로 게임해 볼까?
배너교환
머드강좌
일반 머드강좌
성천사님의 머드강좌
혼님의 머드강좌
방울꽃님의 머드강좌
리트님의 머드강좌
2Soo님의 머드강좌
내머드소개하기
접속가능머드
내머드소개하기
자료실
접속 프로그램
머드소스
머드 유틸리티
기타
커뮤니티
공지사항
등업신청
머드클럽에바란다
자유 게시판
질문 AND 답변
머드클럽 갤러리
구인구직
머드게임소개
사신전(死神戰)
사신전 소개
사신전 맵
사신전 명령어 모음집
천명(天命)
천명 소개
천명 맵
천명 명령어 모음집
마이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텍스트머드클럽
검색
[circle]단땅 19
머드짱
0
2,930
0
0
2004-10-30 19:04:55
단땅의 존 분석 가이드를 작성하신 <br /> <br />카페의 레이님 감사합니다. <br /> <br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작업이 더 수월했을텐데 모르고 <br /> <br />제가 헛 삽질을 많이 했군요... <br /> <br />몹과 존분석에 참고 많이 했습니다. <br /> <br /> <br /> <br />서클 9월 30일자를.. 한글화 시켜 주신 미르님 감사합니다. <br /> <br />미르님이 아니였다면 누가 그 일을 했겠습니까 ^^ <br /> <br />감사합니다. <br /> <br /> <br /> <br />자.. 이제 지겹던 변환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렸다. <br />결국 다 변환을 시키고야 말았다. <br /> <br />문제가 생겼는데 <br />너무 오래동안 서클이 변해오다 보니 원형인 디쿠와 아주 많이 바뀐것들이다. <br />물론 단땅프로그래머들도 자체적으로 많이 변형을 하였고 말이다. <br /> <br />결국 몇몇가지는 수작업으로 예를 들어서 숍파일이라든지(가게 같은거) <br />또는 세부적인것의 옵션은 도저히 찾을수 없도록 되어 있다. <br /> <br />물론 이 변환기를 작성하는 프로그래머인 칼의노래(본인) 무척 문제가 있음을 시인하지만. <br />하여간 서로 매칭이 되지 않는부분이 꽤 많음을 이야기 하고 싶다. <br /> <br />약 70% 정도만 유사하고 나머지 옵션은 상당히 다르다. <br /> <br />하여간 존의 기초적인 4가지 파일을 치환하여 존 변환이 끝났으니 이제부터는 <br /> <br />기본적인 것들 명령어 <br /> <br />북, 동, 서, 남 같은 것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변경해야 한다. <br /> <br />그런다음 할것은 클래스 즉... <br /> <br />새로운 직업군을 만들어야 하고 <br /> <br />다음으로 기술에 대한 프로그래밍이 따라줘야 될듯 싶다. <br /> <br />이제부터는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좀 풀어나가야 겠다. <br /> <br />너무나도 볼것 없는 강의가 20강 까지 와서 참 부끄럽고... <br /> <br />하여간.. 옆에서 도와주신분에게 다시한번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br /> <br />------------------------------------------------------------------------------- <br />마지막 존 변환 소스 <br />Private Sub 변환처리() <br /> <br /> Dim 서클 As 서클머드 <br /> Dim 서클초기 As 서클머드 <br /> <br /> Dim 내용 As String <br /> Dim 존번호 As Long <br /> Dim 룸번호 As Long <br /> <br /> Dim 상태1 As Long <br /> Dim 상태2 As Long <br /> <br /> <br /> For aa = 0 To 줄끝번호 <br /> <br /> 상태1 = 0 <br /> If InStr(1, 줄(aa), "+") Then 상태1 = 1 <br /> If InStr(1, 줄(aa), "@") Then 상태1 = 2 <br /> <br /> Select Case 상태1 <br /> Case 1 <br /> 서클.virtual_number = Replace(줄(aa), "+", "#") <br /> 서클.lifespan = 줄(aa + 1) <br /> aa = aa + 1 <br /> 존번호 = Val(Right(2, Len(Trim(서클.virtual_number)) - 1)) <br /> <br /> Text2.Text = 서클.virtual_number & vbCrLf <br /> Text2 = Text2 & "변환기로 작성된존" & vbCrLf <br /> Text2 = Text2 & 존번호 * 100 & " " & 존번호 * 100 + 99 & " " & 서클.lifespan & " " & "2" & vbCrLf <br /> <br /> Case 2 <br /> Text2.Text = Text2.Text & "S" & vbCrLf & "$" <br /> Exit Sub <br /> <br /> Case Else '메인 상태에 따른 디폴트 케이스.. 즉 아무것도 못찾을 경우 <br /> 내용 = Trim(줄(aa)) '스페이스를 제거 <br /> 임시줄 = Split(내용, " ") <br /> <br /> 상태2 = 0 <br /> If InStr(1, 내용, "N") Then 상태2 = 1 <br /> If InStr(1, 내용, "X") Then 상태2 = 2 <br /> If InStr(1, 내용, "I") Then 상태2 = 3 <br /> If InStr(1, 내용, "D") Then 상태2 = 4 <br /> If InStr(1, 내용, "H") Then 상태2 = 5 <br /> If InStr(1, 내용, "W") Then 상태2 = 6 <br /> If InStr(1, 내용, "G") Then 상태2 = 7 <br /> <br /> Select Case 상태2 <br /> Case 1 <br /> Text2 = Text2 & "M 0 " & 임시줄(1) & " " & 임시줄(2) & " " & 룸번호 & vbCrLf <br /> Case 2 <br /> Text2 = Text2 & "D 0 " & 룸번호 & " " & 동서남북(임시줄(2)) & " " & "0" & vbCrLf '문을 무조건 열어두었다.(나중에 수정할까?) <br /> Case 3 <br /> Text2 = Text2 & "O 0 " & 임시줄(1) & " " & 임시줄(2) & " " & 룸번호 & vbCrLf <br /> Case 4 <br /> Text2 = Text2 & "E 1 " & 임시줄(1) & " " & 임시줄(2) & " " & "16" & vbCrLf '나중에 임시줄(2)는 사실상 서클과 달라서 그렇다. <br /> Case 5 <br /> Text2 = Text2 & "E 1 " & 임시줄(1) & " " & 임시줄(2) & " " & "17" & vbCrLf <br /> Case 6, 7 <br /> Text2 = Text2 & "G 1 " & 임시줄(1) & " " & 임시줄(2) & vbCrLf <br /> <br /> Case Else '없다면 그냥 방번호다 <br /> 룸번호 = Val(내용) <br /> <br /> End Select <br /> <br /> End Select '메인 셀렉트 <br /> <br /> <br /> Next aa <br /> <br /> <br />End Sub <br /> <br /> <br />각각의 소스들은 본인인 내가 봐도 너무 지저분하므로.. <br />차후에 다듬거나 <br /> <br />아님 서클을 위한 존 생성기를 제작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공개하겠다. <br />그 이전에 필요하신분은 쪽지를 보내면.. 압축해서 자료실로 올려보겠다. <br />기초적인 소스는.. 강좌 중간중간에 포함되어 있다. <br />
0
0
새글
답변
수정
삭제
최신목록
전체목록
단땅 20(존 제작)
단땅 18 / 몹 변환된 모습
0
Comments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댓글에 답하기
입력
닫기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107개 / 검색된 게시물: 107개
누구든지 머드 강의를 올리수 있는 곳입니다...^^
[circle]
전투시스템 기초와 실전테크
0
3651
0
0
사비
2004-11-24
[기타]
HanLP 지도명령 mudos 버젼으로 바꾸기.
0
3051
0
0
천유
2004-11-21
[circle]
단땅 프로젝트 ^^*
4
3724
0
0
사비
2004-11-19
[circle]
단땅 공지 3 .(사비님 미르님...~~)
2
3270
0
0
머드짱
2004-11-17
[circle]
단땅 21
6
3285
0
0
머드짱
2004-11-15
[hanlp]
input_to 사용에 대한 제 생각.
0
2966
0
0
추리소설
2004-11-13
[circle]
단땅 공지 2
7
2846
0
0
머드짱
2004-11-05
[circle]
단땅 21
1
3243
0
0
머드짱
2004-11-05
[circle]
단땅 20(존 제작)
0
3343
0
0
머드짱
2004-11-04
[circle]
단땅 19
0
2931
0
0
머드짱
2004-10-30
[circle]
단땅 18 / 몹 변환된 모습
0
3323
0
0
머드짱
2004-10-30
[circle]
단땅 17 / 아이템 변환모습
0
2905
0
0
머드짱
2004-10-27
[circle]
단땅 아래소스 설명 16-1
0
3118
0
0
머드짱
2004-10-27
[circle]
단땅 16
0
2951
0
0
머드짱
2004-10-27
[circle]
단땅 15
1
3225
0
0
머드짱
2004-10-26
[circle]
단땅 강좌 공지
1
3111
0
0
머드짱
2004-10-25
[circle]
suntzu 9월 30일버젼 한글아이디 저장시키기
0
2965
0
0
미르
2004-10-24
[기타]
패치파일 제작하기
1
2867
0
0
미르
2004-09-27
[기타]
윈도우에서 리눅스버전 머드 돌려보기.
1
3544
0
0
손문
2004-09-25
[mordor]
사전딜레이.
1
2821
0
0
GrayRese
2004-09-06
이전
1
2
3
4
5
6
다음
검색
글쓰기
최신목록
전체목록
시작일
종료일
분류별 검색
전체보기
기타
circle
hanlp
mordor
소스분석
흑염
천무혼
검색어
이름
제목
내용
검색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찾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PC화면
Copyright (c) 텍스트머드클럽. All rights reserved.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닉네임으로 입력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함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