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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rcle]서클의 지도 공부..
머드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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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9-03 11:23:46
요즘 공부중에 있습니다. <br />서클의지도 시스템.. <br /> <br />단땅을 구현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br /> <br />일단 써클의 지도입니다. <br />-------------------------------------- 시작 <br />#100 <br />존의 시작 제목 100번~ <br />존의 시작 설명 100번 <br />~ <br />100 0 0 <br />D1 <br />~ <br />~ <br />0 -1 103 <br />D2 <br />~ <br />~ <br />0 -1 101 <br />S <br />#101 <-------------------- 두번째의 시작 <br />존의 두번째 101번 제목~ <br />존 두번째 101번 설명 <br /> <br />------------------------------------끝 <br />즉.. 방의 제목에는 꼭 "#"을 넣어서 번호를 붙입니다. <br />두번째줄에는 작은 소제목을 넣고요.. 끝에 "~" 기호로 표기합니다. <br />세번째줄부터는.. 긴설명을 넣고요.. 다음줄에 "~" 기호로 끝을 표기합니다. <br /> <br />#100 <---------------------즉.. #기호를 붙인건 이 방의 번호 <br />존의 시작 제목 100번~ <br />존의 시작 설명 100번 <br />~ <br />100 0 0 <--------------- 이넘을 분석해보면.. <br />앞에 100은 전체 존(방이 아니라) 의 번호입니다. <br />뒤에 0은.. 없다는 의미인데. 이건 <br />a Dark <br />b Death <br />c Nomob <br />D indoors <br />f peaceful <br />g soundproof <br />h notrack <br />i nomagic <br />j tunnel <br />k private <br />l god room <br /> <br />두가지 이상 중첩이 가능하고요.. <br />즉 100 abcde 0 이렇게 가능합니다. <br /> <br />뒤에 0은.. <br />0 inside <br />1 city <br />2 field <br />3 forest <br />4 hills <br />5 mountain <br />6 water_swim <br />7 water_noswim <br />8 underwater <br />9 flying <br />입니다. <br /> <br />움직이는 수치등을 제어할때 <br />사용하게 될듯 싶군요. <br /> <br />하지만.. 서클의 버전에 따라 표기하는방식이 다를수도 있는듯 합니다. <br /> <br /> <br />D1, D2 라고 되어 있는건 방향을 이야기 하는듯 하고요. <br />d0 북 <br />d1 동 <br />d2 남 <br />d3 서 <br />d4 위 <br />d5 아래 <br /> <br />입니다. <br /> <br />뒤에.. 103이라고 되거나 하는건 그 방향으로 이동시에 나타낼 룸 넘버가 되겠지요. <br />0 -1 103 이것은.. <br />0은.. 문의 상태입니다. 즉 문이 없고 <br />1은.. 닫혀있는문 정도 있고 2는.. 잠겨있는문 정도 인듯 합니다. <br />뒤에 -1은.. 키(열쇠)를 나타내는듯 하는군요. 즉 열쇠에게 특정 형태를 주면 되고요 <br />103은 방향이고 <br /> <br /> <br />#100 <br />존의 시작 제목 100번~ <br />존의 시작 설명 100번 <br />~ <br />100 0 0 <br />D1 <br />~ <------------ 아마도 방향쪽을 봐를 했을때 보여질 메세지 같습니다. <br />~ <------------- 저의 추측이긴 해도 예전에 퇴마요새의 경우 가서 보는것과 <br /> 미리 보는게 달랐죠.. <br />0 -1 103 <br />D2 <br />~ <br />~ <br />0 -1 101 <br />E <---------------- 추가되는 방의 설명 <br />어쩌고 저쩌고.. <br />S <------------------- 의미 모름?? <br /> <br /> <br /> <br />자 기초분석을 했습니다. <br />룸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은.. 해석 좀 달아주세요. <br /> <br />----------------------------------------------------------------------------- <br />그럼 우리는 서클머드로 무엇인가 만들때 존 에이터가 필요합니다. <br />그리고 두번째로 다른머드의 존을 가지고 오기위해서 약간의 지식이 필요하죠. <br /> <br />예를 위해서 단땅을 가져오겠습니다. <br />--------------------------------------------------------- 시작 <br />+60000 <br />검은 바위가 널려져 있는 사막% <br />건조하고 뜨거운 바람이 황량한 사막위에 모래먼지를 일으키고 <br />있습니다. 대지의 뜨거운 숨결과 그것을 조롱하듯 적막한 사막 <br />의 기운만이 이 곳을 맴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북서쪽으로 <br />멀리 알타이 산맥이 웅장하게 보입니다. <br />% <br />1 <br />5 3 0 <br />0 0 0 0 0 <br />s 60016 <br />% <br />e 60001 <br />% <br />E <br />+60001 <----------------------- 두번째의 시작 <br />검은 바위가 널려져 있는 사막% <br />검은 현무암 바위 대지위에 이런 사막이 생성되었다는 것이 <br />-------------------------------------------------------------끝 <br />단땅도 서클머드의.. 원형이 디쿠에서 왔듯이.. 기본적인 형태는 비슷합니다. <br />"#" 대신 +를 사용해서.. 방의 번호를 표기하고요. <br />"~" 대신 "%" 사용하는듯 합니다. <br />s 60016 이런건.. 남쪽으로 가면.. 60016의 방을 연결한다의 의미로 생각되는군요. <br />제일끝에 "E"는 아마도 끝의 의미같습니다. 하나의 방이 여기서 끝난다 <br />5 3 0 <br />0 0 0 0 0 은 정도 분석이 되지 않군요. <br />아시는분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br /> <br /> <br />--------------------------------------------------------------------- <br />다시금 서클로 돌아옵니다. <br /> <br />서클에 보시면 xxxx.map이라고.. 맵 화일이 있습니다. 이건 아마도 <br /> <br />100 50 47 0 <br />101 50 48 0 <br />102 50 49 0 <br />103 51 47 0 <br />104 51 47 1 <br /> <br />이런씩으로 표현되는데요. <br />100번방이 x, y, z에 위치한다. 이런의미로 받아들이세요. <br />101번방이 100방 밑에 있군요.. 즉 남쪽으로 하면.. 101번방으로 간다는것이죠. <br /> <br />------------------------------------------------------------------------- <br /> <br />서클로 지도를 만드는 툴을 제작하면 좋겠는데.. 여의치가 않군요. <br /> <br />다들.. 즐거운 머드 만드시길 이만.. <br /> <br />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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